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유한킴벌리, 아기물티슈 생산 전 과정 공개해 눈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한킴벌리의 하기스 아기물티슈와 더블하트가 11일 'made by Trust 캠페인'의 일환으로 세계적 유아용품 전용공장인 대전공장의 제품 생산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했다.

이번 공개는 오는 7월 물티슈의 화장품법 적용을 앞두고 신임 식약처장의 첫 방문지가 아기물티슈 제조 현장이었을 정도로 국내에서 아기물티슈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는 상황이어서 더욱 주목받았다.

이번에 강화될 제품 안전과 품질, 제조 환경 등을 고객이 직접 확인해 볼 수 있게끔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공개행사에는 특히 방송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인기몰이 중인 배우 엄태웅이 한 아이의 부모로서 견학에 동참해 화제를 모았다.

이날 고객들은 엄태웅과 함께 공정 및 제품 안전 정책에 대한 전문가들의 설명을 듣고 아기물티슈의 원단에서 완제품에 이르는 생산 전 과정을 살펴보며 강화될 기준을 미리 경험했으며 제품과 생산 과정에 대해 기대와 아이디어를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하기스 아기물티슈 생산 공정은 클린룸으로 운영돼 출입이 제한된 구역이지만, 물티슈를 더욱 투명하게 관리 해 달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방문객들이 위생모와 위생복, 위생신발을 착용하고, 에어워시를 통과한 후 모든 현장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하기스는 물티슈 관련 법 개정 검토 전부터 국내외 화장품 기준을 선제적용해 뉴질랜드 등 해외에서도 선호하는 제품을 생산해왔다"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원단에서 완제품에 이르는 전공정을 직접 책임 생산하는 강점을 살려 제품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한킴벌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천연펄프 베이스의 원단과 완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고 국제적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인증(ISO22716)을 획득해 세계 최고 수준의 제조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그린핑거' 스킨케어를 생산하면서 구축한 제조 및 품질관리 노하우를 물티슈 제조에 적용해 차별화했다.

특히 금년부터는 하기스 기저귀, 그린핑거 스킨케어 등과 함께 파라벤류 등의 일부 보존제, 합성향 원료, 알러지유발 향료, 불순물, 벤조페논류, 프탈레이트류 등 안전성 우려가 제기된 물질을 전문가 자문 하에 자발적으로 사용을 제한하고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획기적인 제품 안전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한편, 하기스가 올해 4월 첫 선을 보인 외출 전용 아기물티슈 '하기스 클러치백'은 실용성과 패션성을 함께 겸비했다는 고객 품평에서의 호평을 바탕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같은 달 해외에서도 호주 및 뉴질랜드 수출 200억원(누적)을 돌파하며 국내 아기물티슈 선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국내외에서 입증해 오고 있다.

/생활경제팀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한킴벌리, 아기물티슈 생산 전 과정 공개해 눈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