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朴대통령 "문화예술, 미래에 대한 확실한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업총수 오찬에서 "대한민국의 메디치 가문 돼달라"

[채송무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기업총수들과의 오찬에서 '대한민국의 메디치 가문이 돼 달라'고 격려했다.

박 대통령은 24일 문화를 주제로 한 기업인 오찬에서 "우리는 다시 한번 경제의 대도약을 이루고 국민행복시대를 열어가야 하는 과제가 놓여 있다"며 "이것을 이루기 위해 우리나라가 가야할 길은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에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21세기는 창조경제 시대이고 문화예술은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이고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키우는 핵심요소"라며 "그런 측면에서 기업의 문화예술 메세나는 문화융성과 창조경제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미래에 대한 확실한 투자"라고 강조했다.

"지금 구축하고 있는 창조경제혁신센터와 문화창조융합벨트가 성공한다면 유능한 문화인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국가경제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창업벤처기업에 대한 지원과 함께 창조적 영감을 불어넣는 문화예술 분야와의 융합에도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운영방안을 찾아나가달라"고 요청했다.

박 대통령은 "고대 로마의 문화가 번성하고 이태리가 르네상스를 열었던 것은 마이테나스와 메디치 가문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기업인 여러분들이 대한민국의 메디치 가문이 되어주고 문화예술 분야의 투자와 후원을 확대해달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정부도 지난 해에 문화예술 후원 활성화에 관한 법률을 제정해서 경제계의 메세나 활동을 뒷받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후원에 다양하고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발굴해 나가면서, 우수 사례를 널리 알리고 기업의 명예를 높이는 방안도 꾸준히 마련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와 함께 박 대통령은 평창동계올림픽에도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평창동계올림픽도 대한민국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세계인들이 문화로 하나가 되는 축제로 만들어야 한다"며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는 국민의 적극적 관심과 정부의 지원, 그리고 경제계의 관심과 지원이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朴대통령 "문화예술, 미래에 대한 확실한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