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통계뉴스]아마존의 역대 인수금액 규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희권기자] 미국 최대 e커머스 업체 아마존이 비디오게임 중계서비스 업체 트위치를 약 1조원(9억7천만달러)에 인수했다고 25일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주요 외신들은 이날 일제히 이 소식을 보도했고, 이번 인수 금액이 아마존 사상 최대규모라고 전했다. 하지만 인수 금액이 아마존 사상 최대라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

아마존이 2009년 12억달러에 추진했던 자포스 인수건이 최대 규모다. 트위치는 자포스에 이어 두번째로 큰 규모다. 그 뒤는 2012년 7억7천500만달러에 매입했던 키바시스템스가 차지했고, 네번째는 2010년 5억4천500만달러에 팔린 퀴드시다.

여기서 눈이 가는 부분은 아마존이 12억달러라는 거액에 인수했던 자포스다. 자포스는 온라인 신발 판매점으로 무료 배송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온라인 신발 판매 부분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자포스는 다른 온라인 업체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무료 배송과 365일 환불정책, 24시간 콜센터 운영 등 고객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가 그것이다.

특히 블로그나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를 최대한 활용해 언제든 고객 불만과 문의 사항에 대해 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한 점은 경쟁사들이 따라올 수 없는 자포스만의 경쟁력이다.

특히, 자포스는 로열티 비즈니스 모델과 입소문 마케팅을 결합시켜 단기간내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도 유명하다. 자포스는 직원들의 실적을 기준으로 금전적인 보상을 확실히 함으로써 강력한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소셜 미디어를 입소문 마케팅 수단으로써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했다.

아마존은 이러한 자포스의 잠재 가치를 인식하고 12억달러라는 거금을 들여 자포스를 인수한 것이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통계뉴스]아마존의 역대 인수금액 규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