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구글도 iOS용 MS오피스 앱에 편집 기능 추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수정·저장·오프라인 편집 기능 추가해 독스(Docs)와 시트(Sheet) 업데이트

[안희권기자] 구글이 이번에는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문서파일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수정·편집할 수 있는 편집 앱을 공개했다.

IT매체 테크크런치는 구글이 MS오피스 문서파일을 열람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기존 iOS용 오피스앱 '독스(Docs)'와 '시트(Sheet)'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오피스앱은 구글이 문서 편집 시장의 선두 주자라 할 MS를 견제하고자 지난 5월에 출시했던 것이다.

구글이 이번에 오피스앱을 업데이트함에 따라 독스나 시트 사용자들은 MS오피스 파일을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도 수정 및 저장, 편집할 수 있게 됐다. 지금까지 구글 독스 사용자는 그동안 MS오피스 파일을 열람만 할 수 있었을 뿐 별도의 수정이나 편집은 할 수 없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 덕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MS 오피스 문서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거나 동시에 같은 작업을 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특히 오프라인 편집 기능이 추가돼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아도 자유롭게 문서작업을 할 수 있게 됐다. 구글 독스와 시트는 웹기반 소프트웨어라는 특성상 온라인에 연결돼 있어야만 작업이 가능했었다. 오프라인 상황에서 편집된 문서는 나중에 인터넷에 접속한 후 온오프간 동기화를 진행할 수 있다.

구글은 이번 독스와 시트 업데이트와 더불어 '슬라이드'라는 프리젠테이션 문서 편집툴을 새롭게 선보였다.

구글은 이로써 MS오피스 문서 파일 일체(독스-워드, 시트-엑셀, 슬라이드-파워포인트)를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 모바일 오피스 시장에서의 영향력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MS는 지난 4월 아이패드용 오피스 앱을 선보여 출시 첫 주만에 1천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선풍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켰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도 iOS용 MS오피스 앱에 편집 기능 추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