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청마(靑馬)'의 해 2014년, 앱으로 준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14년 갑오년 '청마(靑馬)'의 해가 밝았다. 역동성을 상징하는 동물 말의 해, 말은 왕(王)이나 귀족의 상징인 동시에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질주하는 스피드와 추진력의 상징이다. 게다가 2014년은 60년만에 찾아온 청마(靑馬)의 해로, 청마는 서양에서 행운의 상징으로 여겨져왔다. 동양에서도 청색은 좋은 기운을 뜻하는 것으로 통용돼왔다.

영기(靈氣)를 머금은 갑오년 청마의 해, 2014년을 힘차게 시작할 앱을 소개한다.

글| 정미하 기자 사진| 각사 제공

◆ 옵티(obti)

옵티는 개인 또는 그룹의 목표를 설정해놓고 달성 여부를 체크할 수 있다. '목표 체크인' 기능을 이용해 목표의 내용·사진·시간·현재 위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목표 캘린더'는 매월 달성한 목표를 색깔로 표시해 한눈에 목표 달성 정도를 가늠해볼 수 있다. 또한 '타임라인'에는 나와 친구가 달성한 목표를 볼 수 있어 자극와 동시에 성취감을 맛볼 수 있도록 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가격: 무료 경로: 구글플레이→소셜콘텐츠, 앱스토어→소셜네트워킹

◆ 목표도전 100%

목표앱 중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목표도전 100%' 앱은 시간·횟수·실천 등 3가지 기준으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여기에 '목표달성 캘린더'로 자신의 목표달성 횟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캘리더에 동그라미·세모·엑스로 표시해 목표를 완벽히 달성했는지, 덜 달성했는지, 아예 하지 않았는지를 볼 수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가격: 무료 경로: 구글플레이→생산성

◆ 천하운세

올해 운세를 살펴볼 수 있는 토정비결이다. 용한 점집 부럽지 않은 천하운세는 유료 앱 순위권에 들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여기에 관상과 손금도 볼 수 있다. 성별에 따라 얼굴형·이마·눈썹·눈·코·입·인중·귀·점 등 세부적으로 선택해 관상을 볼 수 있다. 손금은 생명성·재물선·결혼선·지혜선·감정선 등 대표적인 손금을 이미지와 함께 제공해 손쉽게 손금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가격: 유료 경로: 구글플레이→라이프스타일, 앱스토어→라이프스타일

◆ 국세청 연말정산 2013

'국세청 연말정산 2013'은 국세청이 만든 연말정산 계산기로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연말정산에 관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가격: 무료 경로: 구글플레이→금융, 앱스토어→금융

◆ 네이버 가계부

연말 각종 모임으로 가벼워진 지갑. 새해에도 신년회·설이 있어 지출이 불가피하니 대신 현명한 소비자가 되기 위해 지출 계획을 세우는 것도 도움이 될성 싶다.

식비나 교통비처럼 하루에 자주 쓰는 항목은 '자주 쓰는 내역'으로 등록해두면 불러오기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해당 내용이 자동입력된다. 또 관리비나 적금처럼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지출은 '고정금액'으로 등록해두면 해당 날짜에 자동 입력된다.

이외에 한 달간의 수입·지출 내역, 월별 가계 현황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고 결제 수단별로 집계된 통계와 매일 지출내역의 변화추이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가격: 무료 경로: 구글플레이→금융, 앱스토어→금융

◆ 눔 다이어트 코치

전 세계 1천900만명이 사용하는 '눔 다이어트 코치'는 1:1 맞춤형 다이어트 코치 앱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강 부문 최고 매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먹은 음식 종류와 양을 기록하면, 건강에 좋은지 아닌지에 따라 초록색부터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몸에 좋은 음식은 초록색, 보통 음식은 노란색, 몸에 안 좋은 음식은 빨간색이다. 음식·운동·몸무게 변화를 모두 기록하고 분석할 수 있으며 '눔 커뮤니티'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가격: 무료 경로: 구글플레이→기타, 앱스토어→건강 및 피트니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마(靑馬)'의 해 2014년, 앱으로 준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