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1. 10]마침내 공개된 갤럭시S5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연초부터 IT업계의 관심을 모았던 CES도 이젠 저물어갑니다. 올해는 웨어러블 컴퓨팅과 무인 자동차가 단연 화제였죠.

이런 가운데 삼성전자가 차기 스마트폰 기종인 갤럭시S5를 공개했네요. 오는 4월 전에 출시할 예정이란 소식입니다.

미국 시간으로 1월9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7년 전 아이폰이 탄생한 날입니다. 아이폰 이후 7년은 참 많이도 변했죠?

이런 이슈들을 중심으로 오늘 올라온 주요 외신들을 한번 살펴봤습니다.

[갤럭시5]

갤럭시S5는 지금과는 확연히 다른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할 예정인 모양입니다. 또 홍채인식 기술의 탑재 가능성도 높다고 합니다.

블룸버그통신은 이영희 삼성전자 모바일 부문 부사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삼성전자가 오는 2월 스페인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4에서 갤럭시S5를 공개하며 오는 3~4월께 출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CNN, 더버지 등 다른 외신들도 이 사실을 일제히 보도했습니다. 그런데 더버지의 평가가 재미 있네요. '기본으로 돌아가다(back to basics)'입니다.

[무인 자동차]

이번 CES는 자동차 쇼를 방불케 할 정도로 자동차 관련 이슈가 많았습니다. CNN과 가디언이 이런 동향을 잘 전해주고 있네요.

[PC시장]

오늘 IDC와 가트너가 PC 시장 동향 보고서를 내놨네요. 한 마디로 끝없는 추락이라고 정리하면 되겠네요. 레노버가 모두 1위에 올랐구요. 특히 가트너 자료에 따르면 2009년 이후 최저 수준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탄생 7주년]

2007년 1월 9일. 처음 아이폰이 공개된 날입니다. 이날 스티브 잡스는 맥월드 2007 행사에서 아이폰을 들고 나와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잡았죠.

당시 잡스는 "2008년 말까지 세계 휴대폰 시장 1% 점유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전개된 상황은 잡스의 기대를 훨씬 웃돌았습니다.

허핑턴포스트가 아이폰 출시 이후 달라진 7대 풍속도를 정리했습니다. 나름 재미 있습니다.

[지메일]

구글이 지메일과 구글플러스 주소록을 통합합니다. 앞으론 구글플러스 서클 친구라면 지메일 주소를 몰라도 상대방에 이메일을 보낼 수 있게 만들기로 했다고 합니다. 테크크런치, 더버지 등이 보도했습니다.

[노키아]

노키아가 루미아 블랙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기가옴이 보도했습니다. 앱 폴더를 비롯해 블루투스, 카메라 기능 등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관련 소식 두 개. 오버스탁닷컴이 비트코인을 받기로 했다고 와이어드가 보도했습니다. 싱가포르는 세법 규정에 비트코인 관련 부분도 추가했다고 합니다. 이 소식은 더넥스트웹이 보도했습니다.

[IBM]

IBM이 왓슨 슈퍼컴퓨터를 대폭 키우려나 봅니다. 대규모 투자를 한 뒤 자회사로 독립시킨다고 하네요. CNN머니, 뉴스팩터 등이 보도했습니다.

[아마존]

아마존. 참 재미 있는 회사입니다. 이번엔 킨들 자판기를 설치했다고 합니다. CES 행사장에 말입니다. 더버지, 긱와이어 등이 보도했습니다.

[페이스북]

혹시 페이스북 하다가 스폰서 스토리란 걸 본 적 있나요? 일종의 광고인데요. 페이스북이 오는 4월부터 이걸 없앤다고 합니다. 매셔블이 보도했습니다.

[델 대량 감원]

델이 개인회사로 전환하자마자 대규모 감원을 단행했네요. 무료 전체 직원의 3분의 1규모라고 합니다. 더레지스터가 보도했습니다.

/아이뉴스24 글로벌리서치센터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1. 10]마침내 공개된 갤럭시S5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