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테크 브리핑]미련 버린 블랙베리 창업자, 지분 매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김익현기자] 한 때 경영권에 의욕을 나타냈던 블랙베리 창업자들이 마음을 접은 것으로 나타났다.

월스트리트저널은 25일(현지 시간) 마이클 라자디스 블랙베리 창업자 지분이 5% 이하로 줄어들었다고 보도했다. 이 같은 사실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지난 24일 공개한 문건을 통해 밝혀졌다고 이 신문이 전했다.

라자디스는 두 달 전인 지난 10월까지만 해도 또 다른 공동 창업자인 더글러스 프레긴과 함께 블랙베리 인수에 참여하겠다고 선언했다. 당시 이들이 보유한 지분은 8% 수준이었다.

하지만 이후 블랙베리의 상황이 급변했다. 몇 차례 매각 시도에도 불구하고 이렇다 할 성과가 없자 지난 11월 시장에서 철수한 뒤 경영진을 새롭게 꾸렸다. 블랙베리는 '기업 회생 전문가'인 존 첸을 임시 최고경영자(CEO)로 영입하고 자구책 마련에 착수했다.

라자디스가 지분을 매각한 것은 이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라자디스 지분은 4.99%까지 줄어들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지분 감소는) 라자디스가 블랙베리 인수를 위해 구축했던 프레긴과의 공조 체제를 끝냈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월스트리트저널] BlackBerry Co-Founder Cuts Stake to Under 5%
김익현기자 sin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테크 브리핑]미련 버린 블랙베리 창업자, 지분 매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