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화학, 아크릴산·SAP 증설에 3천200억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크릴산 16만톤·SAP 8만톤 공장 증설…"오는 2016년 매출 1조7천억 목표"

[정기수기자] LG화학이 아크릴산 계열 사업을 시장 선도 사업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에 나선다.

LG화학은 오는 2015년까지 여수공장에 총 3천200억원을 투자, 아크릴산 16만톤과 SAP 8만톤을 증설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증설이 완료되면 LG화학은 총 51만톤의 아크릴산과 36만톤의 SAP 등 대규모 일관 생산체제를 갖추게 된다.

아크릴산은 SAP의 주원료로 쓰이며 아크릴섬유, 도료, 점·접착제, 코팅제 등 3천여종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핵심원료다. 세계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약 440만톤 규모에서 오는 2017년에는 590만톤 규모로 연평균 약 6%의 견조한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SAP는 유아 및 성인용 기저귀, 여성용품, 전선 방수제 등의 원료로 사용된다.

아크릴산 시장은 세계적으로 독일의 바스프(BASF), 미국 다우(Dow), 일본촉매(NSCL), 미쓰비시(Mitsubishi) 등 일부 메이저 기업만이 고유의 공정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 진입 장벽이 높은 사업분야다.

LG화학은 지난 2004년 10여년의 연구 끝에 국내 최초로 아크릴산 촉매 및 제조공정 기술까지 전 공정을 순수 독자기술로 개발한 바 있다.

LG화학 관계자는 "이번 증설을 통해 연간 4천억원 이상의 매출 증대 효과가 기대된다"며 "납사·프로필렌·아크릴산·SAP로 이어지는 '프로필렌 체인'의 수직계열화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LG화학은 기술 기반의 아크릴 및 SAP사업을 시장 선도 사업으로 집중 육성해 현재 약 1조3천억원 수준인 아크릴·SAP사업 규모를 오는 2016년에는 1조7천억원 이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은 "LG화학은 대규모 국내 투자와 세계 최고 수준의 R&D(연구개발)를 기반으로 해 세계적인 아크릴산 및 SAP 메이커로 발돋움 했다"며 "여기에 그치지 않고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R&D 자원을 총 투입하는 등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화학, 아크릴산·SAP 증설에 3천200억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