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바빠도 할건 하자'...자투리 시간 활용 앱 소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잠잘 시간마저 부족할만큼 일에 몰두하느라 바쁘지만, 드라마·영화 등 대중문화를 비롯한 야구·도서에 대한 현대인의 갈망은 사라지지 않는 법. 시간은 없고, 보고는 싶고, 이럴땐 핵심만 모아모아 재빨리 섭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앱을 활용하는 것. 1시간 짜리 드라마 하이라이트를 보여주고, 5시간 짜리 야구경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앱까지, 알뜰하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한다.

글| 정미하 기자 사진| 각사 제공

▲3분TV

인터넷미디어 곰TV의 '3분TV'는 인기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3분 미만의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편집해 제공한다. 간편함의 대명사 '3분카레'를 연상시키는 '3분TV'는 짧고 빠르게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용자의 패턴에 맞춘 서비스다.

앱 아이콘 역시 '3분카레'에 맞춰 재미를 더했다. 콘텐츠는 '방송맛'과 '뉴스맛'으로 구분돼 있고 카카오톡과 연동된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 무료 / 경로:구글플레이→멀티미디어·동영상, 앱스토어→엔터테인먼트

▲티스푼(tspoon)

'티스푼'은 트렌트에 민감한 이들에게 적합한 앱이다. 네이버·다음·SK컴즈 등 국내 포털의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핫이슈 동영상을 모아 보여준다. 국내외에서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동영상을 추천하는 기능도 갖췄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구글플레이→멀티미디어·동영상 , 앱스토어→엔터테인먼트

▲류현진 MLB 동영상

'류현진 MLB 동영상'은 LA다저스 투수로 맹활약한 류현진 선수의 2013년 메이저리그 활약상을 압축해 보여준다. KBO에서 더 이상의 적수가 없었던 최고의 투수이자, 메이져리그에서 신인왕을 노리고 질주 중인 류현진 선수를 응원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볼만하다.

지원 기종: 안드로이드 / 가격: 무료 / 경로: 구글플레이→스포츠

▲2013년 MLB 추신수 전경기 하이라이트

유튜브에 등록된 영상을 연결해 전경기와 홈경기, 원정경기별로 분류해 볼 수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 가격: 무료 / 경로: 구글플레이→스포츠

▲오늘의 해외축구

'오늘의 해외축구'는 박지성·이청용·구자철·지동원·기성용 등 해외파 축구 선수들의 경기 정보를 일일이 검색하기 위한 시간을 줄여준다. 영국의 프리미어리그와 독일 분데리스가 등 해외파 선수들의 활약을 보고싶지만, 경기시간이 불규칙한데다 시차 때문에 경기시간 확인을 하는 것은 어려운 일.

또한 선수별로 최신 기사를 확인, 리그별 경기를 모아 확인할 수 있다. 유럽의 챔피언스리그·유로파리그·유로2012는 물론 잉글랜드의 프리미어리그·FA겁 별 순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보여주는 똘똘한 앱이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 무료 / 경로: 구글플레이→스포츠 , 앱스토어→스포츠

▲하이라이트 영어(pro)

힐러리의 연설을 음성파일과 텍스트로 지원한다. 단어 하나하나를 직접 보면서 음성을 들으면 영어 듣기실력이 늘어날 것이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 가격: 유료 / 경로: 구글플레이→교육

▲마이클의 영어 5분 과외

'마이클의 영어 5분 과외'는 매주 수만건의 다운을 기록한 인기 동영상 강의 앱. 하루 5분을 투자해 '아쉽다', '아깝다', '밀당' 등 한국인들이 궁금해하는 일상 표현을 콕콕 찍어 배울 수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iOS / 가격: 유료 / 경로: 구글플레이→교육, 앱스토어→교육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빠도 할건 하자'...자투리 시간 활용 앱 소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