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도 할건 하자'...자투리 시간 활용 앱 소개
2013.11.06 오후 4:44
잠잘 시간마저 부족할만큼 일에 몰두하느라 바쁘지만, 드라마·영화 등 대중문화를 비롯한 야구·도서에 대한 현대인의 갈망은 사라지지 않는 법. 시간은 없고, 보고는 싶고, 이럴땐 핵심만 모아모아 재빨리 섭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앱을 활용하는 것. 1시간 짜리 드라마 하이라이트를 보여주고, 5시간 짜리 야구경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앱까지, 알뜰하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한다.

글| 정미하 기자 사진| 각사 제공

▲3분TV

인터넷미디어 곰TV의 '3분TV'는 인기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3분 미만의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편집해 제공한다. 간편함의 대명사 '3분카레'를 연상시키는 '3분TV'는 짧고 빠르게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용자의 패턴에 맞춘 서비스다.



3분짜리 영상이지만 HD급 화질로 편성했으며, KBS와 케이블·종편 등의 주요 채널을 담고 있다. 바로 전날의 최신 영상을 매일 업그레이드하기 때문에 출근길에 야근이나 회식때문에 못본 방송의 주요 장면을 볼 수 있다.

앱 아이콘 역시 '3분카레'에 맞춰 재미를 더했다. 콘텐츠는 '방송맛'과 '뉴스맛'으로 구분돼 있고 카카오톡과 연동된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 무료 / 경로:구글플레이→멀티미디어·동영상, 앱스토어→엔터테인먼트

▲티스푼(tspoon)

'티스푼'은 트렌트에 민감한 이들에게 적합한 앱이다. 네이버·다음·SK컴즈 등 국내 포털의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핫이슈 동영상을 모아 보여준다. 국내외에서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동영상을 추천하는 기능도 갖췄다.

이 외에 나의 관심 동영상을 테마별로 수집해 SNS에 공유할 수 있다. 나의 관심 동영상이 지금 현재 가장 핫한 동영상이 되는지 지켜볼 수 있는 앱이기도 하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구글플레이→멀티미디어·동영상 , 앱스토어→엔터테인먼트

▲류현진 MLB 동영상

'류현진 MLB 동영상'은 LA다저스 투수로 맹활약한 류현진 선수의 2013년 메이저리그 활약상을 압축해 보여준다. KBO에서 더 이상의 적수가 없었던 최고의 투수이자, 메이져리그에서 신인왕을 노리고 질주 중인 류현진 선수를 응원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볼만하다.

유튜브에 등록된 영상을 연결해 경기 하이라이트 등을 제공한다. 류현진 하이라이트·류현진 탈삼진·류현진 타석모음·류현진 삼진 등으로 카테고리가 구성돼 있다.

지원 기종: 안드로이드 / 가격: 무료 / 경로: 구글플레이→스포츠

▲2013년 MLB 추신수 전경기 하이라이트

'2013 MLB 추신수 전경기 하이라이트'는 또 다른 메이저리그 스타 추신수의 경기 하이라이트를 모아 보여주는 앱이다. 신시네티 레즈에서 외야수·선수타자로 활약 중인 추신수 선수의 정규리그 하이라이트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유튜브에 등록된 영상을 연결해 전경기와 홈경기, 원정경기별로 분류해 볼 수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 가격: 무료 / 경로: 구글플레이→스포츠

▲오늘의 해외축구

'오늘의 해외축구'는 박지성·이청용·구자철·지동원·기성용 등 해외파 축구 선수들의 경기 정보를 일일이 검색하기 위한 시간을 줄여준다. 영국의 프리미어리그와 독일 분데리스가 등 해외파 선수들의 활약을 보고싶지만, 경기시간이 불규칙한데다 시차 때문에 경기시간 확인을 하는 것은 어려운 일.

'오늘의 해외축구' 하나면 맨유 시절 '아스널 킬러'로 통한 박지성과 PSV 아이트호벤의 경기는 언제 열리는지, 생중계는 어디서 해주는지, 현재 누가 몇 골이나 넣었는지부터 하이라이트는 어디서 챙겨봐야 하는지까지 조목조목 한눈에 알 수 있다.

또한 선수별로 최신 기사를 확인, 리그별 경기를 모아 확인할 수 있다. 유럽의 챔피언스리그·유로파리그·유로2012는 물론 잉글랜드의 프리미어리그·FA겁 별 순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보여주는 똘똘한 앱이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 무료 / 경로: 구글플레이→스포츠 , 앱스토어→스포츠

▲하이라이트 영어(pro)

글로벌 시대 영어는 필수. 미드나 CNN을 이용한 영어 공부는 잊어라. 이제 힐러리 클린턴식 영어를 배워보자. 유능한 변호사이자 영부인을 거쳐 미국 국무부 장관, 미국 타임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꼽힌 힐러리 연설을 통해 영어는 물론 그의 사상과 스피치법을 배울 수 있다.

힐러리의 연설을 음성파일과 텍스트로 지원한다. 단어 하나하나를 직접 보면서 음성을 들으면 영어 듣기실력이 늘어날 것이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 가격: 유료 / 경로: 구글플레이→교육

▲마이클의 영어 5분 과외

'마이클의 영어 5분 과외'는 매주 수만건의 다운을 기록한 인기 동영상 강의 앱. 하루 5분을 투자해 '아쉽다', '아깝다', '밀당' 등 한국인들이 궁금해하는 일상 표현을 콕콕 찍어 배울 수 있다.

'굳이'와 '뜬금없이' 등 강의의 핵심 표현과 전체 대본을 제공하고, 재미있는 영상을 기반으로 유용한 표현과 주의점을 정리해 생동감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원어민 발음 재생 기능과 미국 생활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는 코너가 마련돼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iOS / 가격: 유료 / 경로: 구글플레이→교육, 앱스토어→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