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르노삼성, 'SM3 Z.E. 1호차' LG화학에 전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업무용·카쉐어링 용도로 보급…"녹색성장에 기여"

[정기수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1일 서울 신도림동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전기차 'SM3 Z.E.' 출시 기념행사 및 1호차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질 노만(사진) 르노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부회장을 비롯해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대표이사, 김반석 LG그룹 부회장, 김용근 자동차산업협회장, 박세창 금호타이어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질 노만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은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혁신적인 기술과 연비효율, 관리 비용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이라며 "그런 고객들에게는 바로 SM3 Z.E.가 해답"이라고 말했다.

당초 방한 예정이었으나 이날 오전 급작스레 입국을 연기한 카를로스 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회장도 영상 메시지를 통해 한국시장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했다.

곤 회장은 "올해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전 세계적으로 10만대 이상의 전기차를 판매했으며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며 "한국 전기차 시장의 가능성을 확신하기 때문에 르노삼성에서 1천500억원을 투자해 전기차를 개발하고 부산 공장에서 생산을 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우리의 목표는 한국 전기차 시장에서 1위 완성차 제조업체가 돼 '녹색 성장'에 기여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곤 회장은 르노삼성의 현 상황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르노삼성은 지난 2년간 리바이벌 플랜의 성공적인 수행으로 인해 재무적인 측면에 있어서도 기존 계획보다 1년 앞선 올해 초 손익을 회복해 이제 미래를 맞이할 준비가 됐다"며 "SM5와 QM5 글로벌 신차 개발 등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해 한국에서 르노삼성이 보다 큰 주도권을 가지고 기술개발과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내에서의 르노삼성의 위상은 점차 높아질 것"이라며 그룹 차원의 신뢰를 확인했다.

한편 르노그룹과 르노삼성의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는 LG그룹은 법인 1호 고객인 LG화학을 포함해 업무용 차량 및 카쉐어링 용도로 SM3 Z.E.를 구매키로 결정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르노삼성, 'SM3 Z.E. 1호차' LG화학에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