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보기만 하면 돈 생긴다' 리워드 앱 인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돈버는 앱'으로 통하는 리워드앱(Reward App)이 인기를 끌고 있다. 리워드 앱이란 광고를 보는 대신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앱을 말한다. 스마트폰으로 특정 캠페인에 가입하면 500원, 광고를 보면 50원을 주는 식이다. 잠금화면에서 광고를 노출하는 형식부터 영어문제를 풀면 포인트를 주는 형식 등 포인트를 쌓는 방식은 다양하다. 최근엔 포인트 대신 모바일 게임 아이템이나 화장품 샘플을 주는 리워드 앱까지 등장했다. 

글| 정미하 기자 사진| 각사 제공

애드라떼

리워드앱의 시초라 불리는 것은 벤처 앱디스코가 개발한 애드라떼. 애드라떼에서 광고를 보면 일정 금액을 적립해주고, 쌓인 적립금으로 라떼스토어에서 탐앤탐스·할리스커피·던킨도너츠 등의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3만원 이상의 적립금을 쌓으면 현금으로 주기도 한다. 앱디스코는 스마트폰 잠금 화면을 해제하면 광고가 뜨고 일정 포인트가 쌓이는 라떼스크린도 출시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가격: 무료 경로: 구글플레이→소셜콘텐츠, 앱스토어→소셜네트워킹

캐시슬라이드

엔비티파트너스의 캐시슬라이드 역시 대표적인 리워드 앱이다. 라떼스크린보다 먼저 출시됐으며 잠금해제화면에서 광고를 보기만 해도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스마트폰 첫 화면에서 오른쪽 슬라이드를 이용해 잠금을 해제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왼쪽 슬라이드를 이용해 잠금을 해제하면 광고나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로 연결할 수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가격: 무료 경로: 구글플레이→소셜네트워크

캐쉬업

캐쉬업은 대기화면을 이용한 리워드앱이다. 캐시슬라이드처럼 슬라이드를 이용해 잠금을 해제하면 포인트가 쌓인다. 상하 슬라이드 이외에 좌우 이동 기능을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좌측으로 이동하면 적립금 확인·자주 쓰는 앱 즐겨찾기 등록·메모·손전등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우측으로 이동하면 상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가격: 무료 경로: 구글플레이→소셜네트워크

포인트락커

소규모 벤처기업들이 주도하던 리워드 앱 시장에 CJ E&M까지 포인트락커를 들고 뛰어들었다. 포인트락커는 스마트폰 잠금화면에서 광고뿐만 아니라 연예뉴스·TV·영화·공연 등의 콘텐츠를 구독하면 'CJ 원포인트'를 쌓아준다. 또한 잠금해제·콘텐츠 클릭·댓글달기·광고 감상 등의 활동을 하면 포인트 게이지를 높일 수 있고 게이지가 100% 충전되면 최대 5만포인트부터 최소 100포인트까지 랜덤으로 CJ원포인트와 교환할 수 있다. 적립된 CJ원포인트로 CGV·뚜레쥬르·Mnet 등 CJ계열사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가격: 무료 경로: 구글플레이→엔터테인먼트 

캐시메이크

와이디온라인의 캐시메이크는 이용자가 게임을 설치하거나 실행, 리뷰를 작성하면 적립금이 쌓인다. 모은 적립금으로 마구마구·쿠키런 등 모바일 게임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게임 전용 리워드 앱이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가격: 무료 경로: 구글플레이→라이프스타일 

링글

앱솔루션의 링글은 학습형 리워드 앱이다. 이용자가 영어로 변형된 광고 문제를 풀면 적립금이 제공된다. 영어 문제는 매일 업그레이드 되며 1등급부터 9등급까지 레벨별로 영어공부도 할 수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가격: 무료 경로: 구글플레이→라이프스타일

잇뷰티

잇뷰티는 뷰티에 특화된 리워드 앱이다. 스킨케어부터 BB크림, 선크림 등 다양한 화장품 샘플을 담을 수 있는 '잇 파우치'를 3천9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화장품 광고를 시청하고 모든 화장품 샘픔은 15일에 발송된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가격: 무료 경로: 구글플레이·앱스토어→라이프스타일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보기만 하면 돈 생긴다' 리워드 앱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