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월 3천원에 스마트TV 즐긴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티브로드 '스마트 플러스' 사용해보니

글| 백나영 기자 @100naB

반면 케이블 스마트TV는 단말기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고도 셋톱박스만 교환하면 양방향TV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티브로드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는 '스마트 플러스'라는 부가서비스만 신청하면 된다. 케이블TV 이용료에서 3천원만 더 추가돼 부담이 크지 않다.

모션 인식이 가능한 리모컨이 지원되지만 이를 통해 인터넷을 검색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 리모컨을 통해 화면에 나타난 자판을 하나하나 클릭해야하기 때문. 웹 서핑 등의 용도로 스마트TV를 사용할 경우,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동하는 등의 방법이 필요할 듯하다.

현재 스마트 플러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수는 약 30개 정도다. TV에 최적화된 교육, 게임, 엔터테인먼트 앱들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권역별로 지역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케이블TV의 특성을 살린 앱도 포함되어 있다.

'TV알림장'은 티브로드 해당 지역 학교들과 연계해 학사정보, 급식정보 등을 제공한다. 학부모들은 학교 홈페이지에 따로 들어가지 않고도 TV 앱을 통해 자녀들의 학교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케이블 사용자의 편의를 강화한 '고객센터' 앱도 눈에 띄었다. 이 앱을 통해 요금을 확인하거나 고장을 신고할 수 있다. TV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유튜브 앱은 HD화질을 지원한다.

앱의 개수는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티브로드의 유시화 홍보팀장은 "기존 스마트TV는 애플이나 구글에 종속된다는 한계가 있었지만 HTML5는 오픈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높은 개방성을 가진 HTML5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앱의 수는 빠른 속도로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후 필요에 따라 개인 계정을 만들어 등록할 수 있는데,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 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시청한 VOD의 히스토리를 분석해 개인 성향에 따른 VOD를 맞춤형으로 추천해주는 것. 이를 테면 멜로 영화를 자주 시청한 사용자라면 새롭게 업데이트된 멜로 영화 신작을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향후 음성 검색 기능을 추가한 리모컨이 함께 제공되는 등 스마트 플러스 서비스는 한층 진화해나갈 것으로 보인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월 3천원에 스마트TV 즐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