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톡톡 튀는 프로필 사진 만드는 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에 어떤 글을 남길까 하는 부분 못지 않게 신경 쓰이는 부분이 프로필 사진을 어떻게 꾸밀까 하는 부분이다. 프로필 사진은 처음 연락처를 주고 받은 사람에게 자기소개와 같은 역할을, 오랜 친구에게도 현재 심경을 전하는 공간이기 때문. 이 프로필 사진을 앱을 이용해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글-사진| 민혜정 기자 @ggllong

모두의 얼굴

간단한 조작으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앱이다. '모두의 얼굴' 앱의 사용법은 간단하다.이용자가 얼굴형부터 눈·코·입·귀 등 얼굴 부위를 차례로 선택하고 조합해 캐릭터를 완성하는 것이다. 이용자들이 만들 캐릭터의 원료가 될 신체부위별 캐릭터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캐릭터를 만든 작가 '호조'가 제작했다. '모두의 얼굴'을 이용해서 완성한 캐릭터는 '싸이' 캐릭터처럼 웃음을 유발한다.

(지원기종: 아이폰 가격: 무료 경로: 앱스토어→엔터테인먼트)

카톡 프로필 꾸미기

스티커와 액자를 삽입해 사진을 꾸밀 수 있는 앱이다. 앱 실행 후 휴대폰 저장된 사진을 불러온 후 사진에 스티커와 액자를 삽입해 꾸밀 수 있는 앱이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가격: 무료 경로: 구글플레이→엔터테인먼트)

싸이메라

보정과 성형기능을 제공하는 사진 앱이다. 싸이메라는 얼굴인식 기능을 이용해 눈은 크게 얼굴은 갸름하게 보정할 수 있게 해준다. 다양한 필터를 제공해 사진에 색다른 효과를 줄 수도 있다. (지원기종: 아이폰 가격: 무료 경로: 앱스토어→사진 및 비디오)

카톡 이미지

디자이너가 그린 그림을 제공하는 앱이다. 이용자는 앱을 실행하고 이미지를 고른다. 카카오톡 프로필용, 카카오스토리 프로필용, 카카오톡 채팅 배경화면용 3개의 이미지가 한 세트다. 사진을 선택하고 메뉴의 갤러리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미지가 휴대폰에 저장된다. 저장된 이미지를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를 실행해서 설정해주면 된다. (지원기종: 아이폰 가격: 무료 경로: 앱스토어→유틸리티)

툰카메라

스마트폰에 저장된 이미지를 만화같은 이미지로 변환해주는 앱이다. 음영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과 다양한 필터도 제공한다. 사진만으로 한 컷의 만화를 만들 수 있다. 미리보기 기능도 제공해 사진이 어떻게 다른 이미지로 변하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지원기종: 아이폰 가격: 무료 경로: 앱스토어→유틸리티)

카톡에 쓰는 웃긴 사진들

커뮤니티와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재밌는 사진을 제공하는 앱이다. 앱 실행후 원하는 사진을 골라 프로필 사진으로 만들 수 있다. ‘최신순’, ‘인기순’, ‘가나다’순으로 사진 목록을 볼 수 있어 사진을 선택하기 용이하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가격: 무료 경로: 구글플레이→엔터테인먼트)

라인카메라

모바일메신저가 ‘라인’이 제공하는 아기자기한 스탬프로 사진을 꾸밀 수 있는 앱이다. 라인카메라는 총 700종류 이상의 스탬프와 100종류 이상의 프레임을 제공한다. 꾸민 사진은 프로필 사진 뿐만 아니라 라인,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바로 공유할 수 있다. (지원기종: 아이폰 가격: 무료 경로: 앱스토어→사진 및 비디오)

합성의달인2

이용자가 올린 사진과 잡지 화보 같은 사진을 합성해주는 앱이다. 앱을 실행해 합성사진에 배경이될만한 사진을 고르면 된다. 사진을 고르면 얼굴 부분이 비어있는데 여기게 이용자의 사진을 크기를 줄여 넣으면 된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가격: 무료 경로: 구글플레이→사진)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톡톡 튀는 프로필 사진 만드는 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