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건희 삼성 회장 "유산 소송, 헌법재판소까지 간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첫 공식 강경발언 주목…"삼성 크다보니 욕심내는 것"

[김현주기자]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형제간 유산 분쟁과 관련 "그 쪽이 소송을 하면 (맞)고소하고 대법원이 아니라 헌법재판소까지 갈 것"이라는 강경 발언을 했다.

이 회장은 17일 오전 6시35분경 서울 서초 사옥으로 출근하는 길에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지난 2월 이건희 회장의 형인 이맹희 전 제일비료 회장은 선대 이병철 회장의 유산을 나눠달라며 소송을 제기했다. 이후 소송과 관련 삼성 측이 강경대응 할 것이라는 추측이 제기돼왔으나 이 회장이 직접나서 관련 발언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회장은 금전적 배상과 관련 "내어줄 생각이 없다"며 "(유산은) 선대 회장 때 다 나눠가졌기 때문에 각자 돈들을 가지고 있고 CJ 역시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이 너무 크다보니 욕심을 내고 있다"며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재계는 이 회장 발언으로 미뤄 볼 때 삼성家 소송이 한 치 양보 없는 싸움으로 전개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 회장이 타협하거나 양보할 의사가 전혀 없는 것으로 해석하는 것이다.

한편 이 회장은 "(삼성이) 고칠 것이 많다"며 "항상 새롭게 보고 크게 보고 앞을 보고 깊이 보고, 이것을 중심으로 모든 사물을 분석하는 버릇이 들어야 한다고 회의 때마다 말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날 이 회장 출근길에는 김순택 삼성미래전략실장(부회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사장이 영접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건희 삼성 회장 "유산 소송, 헌법재판소까지 간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