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정부 메신저 피싱 예방 대책에 업계, 전전긍긍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부가 28일 발표한 '메신저 피싱을 통한 금융사기 예방' 계획에 대해 관련 업계가 전전긍긍하고 있다.

경찰청과 방송통신위원회는 메신저 피싱을 통한 금융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본인확인 기능인 SMS(문자메시지) 기능을 구현하고 ▲메신저 창에 금품을 요구하는 상대방 전화번호를 확인 요청하도록 하는 메뉴를 추가하겠다고 발표했다.

온라인 메신저를 사용할 때 금품을 요구하는 내용이 뜨면 휴대폰 문자메시지 개인 인증을 통해 상대가 본인인지 확인시키겠다는 것이다. 두 기관은 오는 9월부터 12월 중에 네이트온, MSN 등에 메뉴를 추가하겠다고 부연했다.

그러나 관련 업계는 아직 이 같은 내용을 모르고 있거나 구현하는데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MSN 메신저를 운영하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메신저 피싱 주의 10계명 등을 경찰과 협의했지만 이 같은 내용은 전달받은 적이 없다"고 밝혔다.

네이트온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두 달 전쯤 이 같은 내용을 제안받았고 내부 검토 중이나, 상세한 부분에 대해 협의한 적은 없다고 전했다.

업체 입장에서 메뉴를 추가하는 것도 부담이다. 기존의 메뉴 메신저 창에 뜬 메뉴가 하나의 상품이기 때문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이러한 것들을 조율해야 하겠지만 아직 구체적인 이야기가 없다"고 말했다.

한편 '메신저 피싱을 통한 금융사기 예방'은 정부가 28일 발표한 '생활 공감 정책' 32개 과제 중의 하나로, 각 정부 부처는 ▲잠자는 소득세 환급금 찾아주기 ▲농가부채 경감을 위한 농기계 임대사업 실시 ▲보육시설 미이용 아동 양육수당 지원 등의 정책을 연내에 추진할 계획이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부 메신저 피싱 예방 대책에 업계, 전전긍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