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다음·구글 "오픈플랫폼 '위젯' 열풍 이끌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과 구글(www.google.co.kr)은 세계적 추세인 오픈플랫폼에 기반한 위젯(구글 서비스명:가젯) 개발을 촉진, 앞으로이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 개발을 함께 논의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두 회사는 위젯 가젯 개발 경진대회 및 컨퍼런스를 공동 주관한다. 이번 공동 프로젝트는 최근 다음이 오픈소셜(Open Social)이라는 구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사이트간 통합 플랫폼에 참여한다는 발표에 이어 나온 것으로 주목된다.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다음-구글 위젯 가젯 경진대회'는 일반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독창적이고 상용 가능한 위젯을 개발한 사람에게 총 1천만 원 상당의 상금 및 노트북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 다음과 구글은 오는 10월 30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다음-구글 위젯 가젯 개발 컨퍼런스'를 개최, Open API를 활용한 위젯 개발 및 위젯 서비스의 비즈니스 활용전략 등의 발표 및 토론 시간을 가진다.

다음과 구글측은 "위젯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국내에서도 본격적인 오픈플랫폼 위젯 시대가 열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음 커뮤니티본부 민윤정 본부장은 "다음과 구글이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경진대회 및 컨퍼런스를 통해 국내 네티즌들에게 새로운 방식의 웹 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춘 위젯들을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종오기자 ikoki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구글 "오픈플랫폼 '위젯' 열풍 이끌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