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시 광산구, '머물고 싶은 골목'사업…민생경제 활력 창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속가능한 콘텐츠 개발에 중점, 지원금 최대 1000만원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 광산구는 골목경제 활력과 상권 자생력 강화를 위한 '머물고 싶은 골목길 콘텐츠 개발·지원사업'에 참여할 상인단체를 모집한다.

'머물고 싶은 골목길 사업'은 소상공인이 직접 골목상권 특성을 반영한 활성화 방안을 기획하고, 실행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광주시 광산구청사 전경. [사진=광주시 광산구]

이번 사업은 홍보·매출 증대·역량 강화 등 사람이 모이고 머무는 골목으로 거듭나기 위한 콘텐츠를 발굴해, 골목경제 중심의 민생경제 회복을 창출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사업 대상은 △광산구에 주소지를 둔 소상공인 20인 이상의 골목상권 상인단체 △광산구 골목형상점가 상인회 △골목상권 상인단체 5개 이상의 연합단체 등이다.

광산구는 일회성 행사보다는 지속가능한 콘텐츠 개발에 중점을 두고, 20여 개 단체를 선정해 단체당 500만~1000만원의 사업비(자부담 5%)를 지원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4월 3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이(e)'에서 할 수 있으며, 5월 중 광산구 누리집에 선정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골목상권이 경쟁력을 갖추고 민생경제 활력을 창출하는 주체로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특색 있는 콘텐츠 발굴 등 상인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 광산구, '머물고 싶은 골목'사업…민생경제 활력 창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