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대형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한다.
![이마트는 오는 7일부터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한다. [사진=이마트]](https://image.inews24.com/v1/38f653b8c5058f.jpg)
이마트는 오는 7일부터 17일까지 과일·축산·수산·가공·생활용품 등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실적이 역대 최대를 기록한 만큼 본 판매에서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이달 2일까지 39일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기간 매출은 전년 설 대비 약 1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본 판매 기간 신세계포인트 적립 또는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준다. 여기에 최대 50만원 신세계 상품권 증정 또는 할인 혜택을 마련했으며,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과일의 경우 설 명절이 제철인 만감류 혼합 세트를 강화했다. 대표적으로 '시그니처 샤인&애플망고&한라봉 세트(샤인머스캣 1.4kg, 애플망고 1.1kg, 한라봉 1kg 등)'를 선보이며, 반건시와 곶감을 함께 구성한 '상주곶감 혼합 세트'도 준비했다.
축산 선물세트는 구매 부담을 낮춘 10만원대 상품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대표 상품인 '직경매 암소 한우 풍족 세트(등심·채끝·불고기·국거리 각 500g)'는 지난 설 큰 호응에 힘입어 물량을 2배 이상 확대했다.
또 국가별 유명 산지 와인, 2세트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하는 가성비 와인세트 등을 선보이고, 햄·참치·오일로 구성된 단독 기획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내놓는다.
![이마트는 오는 7일부터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한다. [사진=이마트]](https://image.inews24.com/v1/fb4e2759db4fec.jpg)
롯데마트는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전점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에 나선다. 이번 본판매에서 5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 설 대비 30% 확대하는 동시에 고객 취향을 고려한 프리미엄·이색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을 분석한 결과, 5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5% 증가했다.
수산은 김과 신선한 해산물 세트 중심으로 가성비를 챙길 수 있다. 사전예약 베스트 상품인 롯데마트 단독 상품 '대천 곱창김 선물세트 6캔(25g*6캔)'은 본판매에 맞춰 물량을 20% 늘렸다. '파타고니아 생연어 선물세트'와 '한손가득 전복 선물세트 3호(11마리)'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사전 예약 기간에 진행했던 상품권 증정과 가격 할인 혜택은 본판매 기간에도 계속된다.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선물세트 종류에 따라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상품권 증정과 즉시 할인은 중복해서 받을 수 없다.
![이마트는 오는 7일부터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한다. [사진=이마트]](https://image.inews24.com/v1/d394c3f63899e2.jpg)
홈플러스는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설날 선물세트 본판매를 시작한다.
행사 카드 결제 시 또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한다. 구매 금액대에 따라 즉시 할인하거나 최대 2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을 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 온라인 앱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10% 쿠폰 할인에 행사 카드 중복 쿠폰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올해도 고객 물가 부담 완화를 목표로 삼고, 6만원 미만 상품 비중을 84%로 구성했다. 선물세트 가격 인하와 동결에도 공을 들였다. 배 선물세트는 시세 하락의 영향으로 수요가 몰려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지난달 27일까지 사전예약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했다. 이런 점을 고려해 '당도선별 배 세트', '전통 나주배 세트', '유명산지 배 세트' 등 가격을 최대 43% 낮췄다.
소 한 마리에서 1% 내외로 얻을 수 있는 특수부위 3종과 부드러운 식감의 한우 안심으로 구성된 축산 대표 상품 '농협안심한우 1등급 미식 스페셜 냉장세트'는 가격을 약 7% 인하했다. 1++등급 미경산암소 선물세트 5종도 신규 도입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