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나은행, 언택트 '2021년 수출입 아카데미'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07년부터 지속 개최 중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하나은행이 수출입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22일 하나은행은 전날 실시간 유튜브 생중계로 '2021년 수출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2021년 수출입 아카데미' 홍보 이미지.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2021년 수출입 아카데미' 홍보 이미지.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의 수출입 아카데미는 2007년부터 하나은행의 전문가가 거래기업 실무자 및 임원들에게 다양한 수출입 업무 관련 노하우를 제공하는 현장 중심의 연수 프로그램이다.

이번 수출입 아카데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처음으로 비대면 방식인 유튜브 라이브로 개최됐다.

사전 신청한 150여개 기업 실무자 320명을 대상으로 녹화 방식이 아닌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수출입 아카데미는, 강연 중에 사전 신청서에 접수된 질문들을 정리하여 강의 내용과 함께 실시간 답변으로 집중도를 높였다.

주요 강좌내용은 ▲수출입 결제방법 및 신용장실무 ▲수출입 관련 외환거래 ▲외국환 위규 사례 ▲무신용장방식 대금결제와 OA매입 ▲ 환리스크 관리 및 FX시장의 이해 등으로 수출입 업무 관련 필수 이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제 사례 위주로 교육 과정을 편성했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단 관계자는 "수출입 아카데미는 전 과정이 수준 높은 강의로 구성되어 기업 경쟁력 및 실무자의 업무능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이번 비대면 아카데미를 통해 수출입 기업들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교육과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은행, 언택트 '2021년 수출입 아카데미'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