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K 윤영글 세계 최강 상대 선방쇼 "꿈이 현실됐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의 수문장 윤영글(경주 한수원)이 세계 최강 미국을 상대로 무실점 경기를 펼친 것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2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캔자스주 칠드런스 머시 파크에서 열린 미국과의 평가전에서 0-0으로 비겼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위 미국의 파상공세가 이어졌지만 침착함을 유지하며 무승부를 거뒀다.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의 수문장 윤영글이 22일(한국시간) 미국 캔자스주 칠드런스 머시 파크에서 열린 미국과의 평가전에서 선방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의 수문장 윤영글이 22일(한국시간) 미국 캔자스주 칠드런스 머시 파크에서 열린 미국과의 평가전에서 선방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특히 수문장 윤영글의 활약이 돋보였다. 미국은 이날 19차례 슈팅(유효 슈팅 8개)을 기록하며 한국의 골문을 위협했다. 하지만 윤영글이 위기 순간마다 선방을 펼치며 골문을 든든하게 지켰다.

미국은 윤영글 공략에 실패하면서 홈 연승 기록도 22경기에서 멈췄다. 또한 지난 2019년 10월 시카고에서 열린 평가전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한 데 이어 이날도 비기면서 한국전 2경기 연속 승리 사냥에 실패했다.

윤영글은 "이겼으면 더 좋았겠지만 실점하지 않고 경기 마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선수들이 힘든데도 열심히 뛰어줘서 고맙다"고 밝혔다.

자신의 진가를 발휘할 수 있는 날이 반드시 올 것이라 믿으며 묵묵히 준비에 매진했기에 가능했던 선방쇼다. 윤영글은 "사실 골키퍼로서 벤치에 앉아있으면서 이 시간을 많이 기다린 것 같다. 그동안 항상 상상하고 꿈꾸던 것들이 오늘 현실로 일어났다"며 "지금까지 축구하면서 준비해왔던 것들을 오늘 경기를 통해 펼쳐낼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현지에서도 윤영글의 활약을 조명했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미국은 윤영글의 선방에 막히고, 슈팅이 골대에 맞는 등 한국 수비를 뚫어낼 해법을 찾지 못했다"라고 분석했다.

한국은 오는 27일 미네소타주 세인트폴에 있는 알리안츠 필드로 장소를 옮겨 미국과 두 번째 평가전을 치른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K 윤영글 세계 최강 상대 선방쇼 "꿈이 현실됐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