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나금융그룹, 친환경 골프대회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선수와 함께 ESG 기부금 공동 모금 이벤트 등 진행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친환경 골프대회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나섰다.

18일 하나금융은 오는 21일부터 4일간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KPGA)' 대회를 인천광역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상금 10억원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은 다양한 업싸이클링 재활용 용품과 친환경 물품을 선보인다. 또 ESG 실천을 위한 기부금 모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친환경 골프대회로 열린다.

하나금융그룹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홍보 포스터.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홍보 포스터.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05년 대한민국 내셔널타이틀 대회인 '코오롱·하나은행 한국오픈골프선수권'의 공동 후원을 통해 골프대회에 대한 첫 후원을 시작했다. 이어 LPGA '하나은행 챔피언십' 후원 등 골프대회 문화 정착 및 확산 기여해왔다.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은 지난 2018년부터 아시아의 메이저 대회를 목표로 개최해오고 있다.

더불어 참가 선수들과 하나금융그룹이 뜻을 같이하는 ESG 매칭 기부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대회 참가 선수들은 상금의 총 1%를 기부하고, 하나금융그룹에서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같은 금액을 기부해 2천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한다.

아울러 대회기간 1번홀과 11번홀에서 이벤트를 운영해 참가 선수들의 버디 및 이글 기록에 따라 하나금융그룹이 기부금을 추가 적립하는 등 총 4천만원 상당의 ESG 기부금을 조성할 예정이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금융그룹, 친환경 골프대회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