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에서 아이뉴스24를 만나보세요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 편의성 강화…시장 확대 속도

'키친핏'·'자동 문열림 기능' 등 탑재한 1도어 신제품 출시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삼성전자가 빌트인 효과를 낼 수 있는 '키친핏'과 '자동 문열림 기능' 등을 적용한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 신제품을 내세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낸다.

삼성전자는 15일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 신제품을 출시했다.

비스포크 1도어 냉장고는 냉장·냉동·김치·변온 등 용도에 따라 4가지 종류 중 선택 가능하며, 별도의 공사 없이 주방 가구에 딱 맞게 설치할 수 있는 '키친핏'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자동 문열림 기능을 새롭게 적용하고 수납공간을 늘린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특히 '자동 문열림 기능'을 새롭게 적용하고 수납 공간을 늘렸다. 도어에 손잡이를 없애고 터치 센서를 탑재해 이 위치에 손을 갖다 대면 냉장고 문이 자동으로 열려 편의성을 높였다. 또 효율적 설계로 내부 용적을 늘려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이 최대 29리터 커졌다.

냉장·냉동·김치 3개의 냉장고를 조합해 설치하면 최대 1천103리터(ℓ)의 대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각 제품의 선반 높낮이를 맞춰 하나의 냉장고를 쓰는 것 같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 '메탈쿨링' 도어, 칸칸마다 시원한 냉기가 균일하게 전달되는 '멀티 냉각 시스템' 등이 적용돼 냉각 성능도 우수하다. 특히 변온과 김치냉장고는 식재료에 따라 온도를 여러 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 신제품 특징. [사진=삼성전자]

비스포크 1도어 냉장고 신제품은 22가지 기본 색상 중에서 패널을 선택하거나 360개 색상으로 구성된 '프리즘 컬러'에서 나만의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종류와 색상에 따라 출고가 기준 124만9천~219만9천원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1도어 냉장고는 소비자 취향에 따라 4가지 기능의 1도어 제품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어 인기"라며 "신제품에는 자동 문열림 기능과 더 넓은 수납 공간이 적용돼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MZ세대' 사로잡은 삼성 '비스포크 큐커'…한 달 만에 1만대 판매

    英·獨서 인정 받은 삼성 '비스포크 제트'…"미세먼지 배출 차단 우수"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