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크몽, '제1회 크몽 IT 창업 챌린지' 성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총 570여개팀 지원…1등은 '민트컬랙션' 차지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크몽(대표 박현호)은 자사가 주관한 '제1회 크몽 IT 창업 챌린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크몽 IT 창업 챌린지에는 AI, 동물복지, 패션, 의료 등 다양한 IT 서비스에 총 570여개팀이 지원했다. 1952년생부터 2002년생까지 참가한 창업자들의 나이도 다양했다. 특히 1990년대생이 전체 지원자의 80%를 차지했다.

 [사진=크몽]
[사진=크몽]

1차 서류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10개팀을 선정, 온라인 발표와 질의 응답으로 본선이 진행됐다. 1등은 올해로 창업 3년차인 중고 의류 거래 플랫폼 '민트컬랙션'이 차지했다.

민트컬랙션은 헌옷 폐기율을 0%로 만들자는 목표를 갖고 살균 및 컨디셔닝 공정을 거쳐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의 의류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2등은 개인정보관리 플랫폼 '2월대개봉'이, 3등 2개팀에는 대학생 커뮤니티를 통한 리서치 운영 플랫폼 '품앗이'와 의약품 처방 정보 편의성 개선 서비스 '메디버디'가 각각 선정됐다.

크몽은 1등 3천만원, 2등 1천만원, 3등 2팀에게 각각 500만원을 창업 후원금으로 전달하고 본선 진출 10개팀에게 ▲크몽 상위 1% '프라임 IT 전문가' 매칭 ▲디자인, 마케팅, 컨설팅 등 필요 분야 전문가 전담 매니저 케어 ▲서비스 홍보 영상 제작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30팀에게는 IT기획 1:1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현호 크몽 대표는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행사지만 많은 창업팀의 참여로 제1회 행사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크몽이 IT창업에 도전하는 분들에게 파트너이자 발돋움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몽, '제1회 크몽 IT 창업 챌린지'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