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애드엑스' 인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광고 수익 극대화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콜옵션 행사해 지분 53.5% 확보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애드테크 스타트업 애드엑스(AD(x))를 인수했다고 3일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3월 애드엑스에 172억원을 투자해 약 30% 지분을 취득했으며 지난 2분기 중 콜옵션을 행사해 최종 지분 53.5%를 확보하고 계열회사로 편입을 완료했다.

애드엑스는 광고 지면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및 게임 개발사들이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광고 수익 최적화 플랫폼과 기술을 제공하는 애드테크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광고 지표와 알고리즘을 활용한 솔루션 뿐만 아니라 광고 UX 리뷰, 통합 개발 라이브러리 제공 등 모바일 광고 수익화의 원스톱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4월에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티에스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약 8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해 1천억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2020년 연간 매출액은 연결 기준 약 302억 원을 기록했으며, 기업공개(IPO)도 계획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애드엑스의 모바일게임 광고 수익 솔루션과 노하우를 게임에 접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신규 사업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율빈 애드엑스 대표는 "게임 개발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역량 있는 기업들과 파트너십 및 전략적 투자를 통해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애드엑스의 성장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애드엑스'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