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정청래, 尹 저격 "실패한 거품인사들의 리바이벌…제2의 안철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아이뉴스24 포토 DB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아이뉴스24 포토 DB ]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국민의힘 입당 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비공개 회동을 가진 것과 관련해 "윤석열은 새로운 정책비전은 없고 구닥다리 실패한 거품 인사들의 리바이벌일 뿐"이라고 저격했다.

정 의원은 지난 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윤석열, 하는걸 보니 제2의 안철수?"라며 이 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지난 대선 때 김종인은 대선출마를 선언했다가 바로 접고 안철수를 공개 지지했었다. 이를 기억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며 "본인도 실패했고 공개 지지한 후보도 실패했다. 지난 대선 때 그는 폭망했다"고 거세게 비판했다.

이어 "그는 실패한 노정객일 뿐이다. 실력이 있었다면 본인이 대통령이 되던가 아니면 킹메이커가 되던지 했을 것"이라며 "과대포장지에 배달된 박스를 열어보니 알맹이없는 불량품 정도랄까"라고 평가절하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국회사진취재단) [사진=아이뉴스24 포토 DB ]
윤석열 전 검찰총장.(국회사진취재단) [사진=아이뉴스24 포토 DB ]

그러면서 "이 정도의 인사를 찾아다니는 것을 보니 윤석열도 딱하다"라며 "예측되는 사진찍기, 예측되는 현 정부 욕하기, 예측되는 인사 찾아다니기, 예측되는 시장 방문. 그리고 연이은 말 실수"라고 열거했다.

마지막으로 "안철수가 그랬듯이, 반기문이 그랬듯이 윤석열도 그저 그런 행보가 낡은 재방송을 보는 듯하다"고 적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청래, 尹 저격 "실패한 거품인사들의 리바이벌…제2의 안철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