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2021 메디엑스포 코리아' 내달초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시는 지역 의료기업 판로개척·의료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1 메디엑스포 코리아'가 내달 2~4일까지 3일간 엑스코 서관에서 열린다고 20일 밝혔다.

'메디엑스포 코리아'는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보건의료산업 전시회다.

지난해 열린 메디엑스포 전시회 장면 [사진=대구시]

㈜엑스코, 대구의료관광진흥원, 한국한의약진흥원, 대구시치과의사회, 한국당뇨협회, KOTRA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의료기기, 병원, 치과, 한방, 제약 등 보건의료 전 분야를 망라하는 매머드급 행사로, 의료산업의 최신 정보와 최상의 마케팅 기회를 제공한다.

'포스트 팬데믹, 건강의료산업 Jump Up'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의료기업의 판로개척 지원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건강의료산업에 대한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고, 기업과 의료계의 상호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올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 감염병 예방에 대한 국내‧외 관심을 반영한 'K-방역산업전'을 신규 런칭해 '제15회 대한민국 건강의료산업전', '제10회 대구국제의료관광전', '제20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 '2021 대구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와 함께 총 300개 사 700부스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의사·치과의사·한의사·약사·간호사 등 7개 의료단체에서 마련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펼쳐져 참관객들에게 즐거움과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행사는 의료기기 전시회 외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 구매상담회, 학술대회, 컨퍼런스, 보건의료인 보수교육, 코로나19 극복 사진·영상전, 의료관광인의 밤, 한약재 표본전시, 한의무료진료, 물리치료 체험 등이 개최되며, 참가업체 등이 제공하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이 어려운 해외바이어와 참가업체 간의 효과적인 마케팅 지원을 위해 중동, 베트남, 중국 등 11개국 70여 개사가 참가하는 온라인 수출상담회와 함께 중국 현지 상담장 3곳도 운영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의 참여 속에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단, 7월 4일은 오후 5시)이고, 입장료는 무료이며 홈페이지(www.mediexpo.co.kr)를 통해 사전 등록을 하면 보다 편리하게 입장이 가능하다.

/영남=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1 메디엑스포 코리아' 내달초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