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어린이 중국공안 정복사진 사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도로교통공단이 발간하는 종합정보지 신호등 2021년 3-4월호(462호) [공단]
도로교통공단이 발간하는 종합정보지 신호등 2021년 3-4월호(462호) [공단]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공단이 발행하는 종합정보지에 중국 공안 정복을 입은 어린이 사진이 실린 것에 대해 17일 공식 사과했다.

전날 <아이뉴스24>는 '[단독] 얼빠진 도로교통공단, 어린이 교통포스터에 중국공안 정복사진' 기사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지적한 바 있다.

이 이사장은 공식 사과문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국민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잘못된 사진을 사용한 점에 책임을 통감한다"며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 이사장은 "광고 시안용 유료 이미지 사이트 내 '국내 작가 포토' 카테고리에서 '어린이 경찰'로 검색해 나온 사진을 구매해 사용했다"며 "사진 속 어린이의 복장과 중국 공안 제복과의 동일성을 인지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도로교통공단은 격월간 도로교통안전 종합정보지 '신호등' 매거진을 발간하는데, 2021년 3-4월호(462호)에 중국 공안 정복을 입은 어린이가 거수경례하는 사진이 실리면서 논란이 됐다. 공단은 남은 책자를 모두 폐기했으며 온라인 버전에서도 해당 페이지를 삭제한 상태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어린이 중국공안 정복사진 사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