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통 3사, '갤럭시S21' 사전예약 시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식 온라인샵 혜택 강화…사전예약자 당일배송에 셀프 개통까지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이동통신 3사가 15일부터 일주일 간 삼성전자 갤럭시S21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은 공식 온라인샵을 통한 온라인 전용 요금제 출시부터 1시간 배송, 셀프 개통 등 비대면 서비스와 혜택을 강화했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T팩토리에서 갤럭시S21 플러스·울트라 모델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T]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T팩토리에서 갤럭시S21 플러스·울트라 모델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T]

◆T다이렉트샵에서 언택트 플랜 가입 및 배송·셀프 개통

SK텔레콤은 코로나19로 매장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T다이렉트샵' 언택트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

T다이렉트샵을 통한 1차 사전 예약자는 갤럭시 S21을 사전개통 시작일인 1월 22일 100% 당일 수령할 수 있다.

또 최초로 사전예약 셀프 개통 프로세스를 도입, 상담사 연결 없이 직접 개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를 통해 갤럭시S21을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사람은 개통안내 문자에 따라 대기시간 없이 개통이 가능하다.

T다이렉트샵을 이용하면 기존 대비 30% 저렴한 온라인 전용 요금제 '언택트 플랜'도 가입 가능하다. '언택트 플랜'은 5G 요금제 3종 및 LTE 요금제 3종 등 총 6종으로 구성돼 있어 '쉽고 단순하고 저렴하게' 갤럭시S21을 구매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SK텔레콤은 T다이렉트샵에서 개통자 중 추첨을 통해 ▲Xbox S시리즈 ▲소니 PS5 디스크 에디션 ▲BMW M시리즈 드라이빙 센터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으며, 이와 별도로 ▲내셔널지오그래픽 S21 패키지 ▲Britz 블루투스 이어폰 ▲슈피겐 케이스와 충전기 세트 등 8종의 사은품 가운데 하나를 제공한다.

한편 SK텔레콤은 구독 서비스와 다양한 분야 인기 구독 서비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구독♡구독 페스티벌'을 준비했다.

갤럭시S21 구매자는 별도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SK텔레콤 주요 구독 서비스 5종 '웨이브·게임패스얼티밋·V컬러링·북스앤데이터·플로'와 어울리는 제휴 구독서비스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SK텔레콤는 예약판매 개시일부터 2월 10일까지 갤럭시S21 구매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645명에게 ▲제네시스 차량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 1개월 구독 ▲Xbox 시리즈X 콘솔 ▲친환경 바를거리 '톤28' 3개월 구독 ▲맞춤영양제 '필리' 3종 3개월 구독 ▲'꾸까' 꽃다발 3회 구독 등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는 갤럭시S21 출시를 기념해 'New 구독서비스 미리보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날부터 31일까지 T멤버십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응모자 중 총 1천명을 추첨해 ▲정수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비데 등 SK매직 인기 가전 월 렌탈료를 20% 할인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벤트와 당첨자 관련 안내는 T멤버십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갤럭시S21 일반 개통이 시작되는 29일부터 한 달 간 갤럭시S21 광고 영상을 V컬러링으로 설정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S21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 경품을 제공하고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V컬러링 콘텐츠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SK텔레콤는 2월 멤버십 혜택으로 T Day에 '구독 찬스'를 신설, SK텔레콤 구독 상품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도미노피자 60% 할인, 롯데시네마 스위트콤보 무료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또 '5GX 찬스'도 한층 강화해, 5GX 요금제 가입자를 대상으로 뚜레쥬르 1천원 당 300원 할인, '디프로젝트' 프리미엄 차량용 방향제 응모 및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명진 SK텔레콤 마케팅그룹장은 "갤럭시S21 구매 고객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구독 서비스와 언택트 트렌드를 고려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구독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맞춤형 고객 혜택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KT 홍보모델들이 갤럭시S21 모델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 홍보모델들이 갤럭시S21 모델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 샵에서 가입하면 서울지역 '1시간 배송'

KT는 통신사에서 가장 먼저 갤럭시S21을 만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사전예약 첫날인 15일 저녁 6시, '시즌'과 'KT공식 유튜브 계정' '현대홈쇼핑 에이치몰(Hmall)' 앱 쇼핑라이브에서 가수 딘딘과 함께 진행한다.

에이치몰과 시즌 채팅으로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시즌 TV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갤럭시S21을 주문자를 대상으로 KT '1시간배송'이 서울지역을 한정해 운영된다. 개통 2일 전인 20일 21시부터 퀵 서비스로 배달을 시작해 22시 안으로 갤럭시S21을 수령할 수 있다.

이 외에도 KT는 사전 예약자에 ▲무선 충전기 ▲차량용 고속 충전기 ▲와플메이커 등 다양한 상품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삼성 에어드레서,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 삼성 공기청정기 등 가전 제품을 제공하는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KT는 갤럭시S21 출시와 함께 영상 통화연결음 'V컬러링'을 출시한다. V컬러링은 이용자가 원하는 영상을 설정해 놓으면, 전화를 거는 상대방 스마트폰에 해당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KT는 V컬러링 론칭 기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가입 후 90일 간 V컬러링 단품은 월 990원, V컬러링과 캐치콜 패키지는 월 1천32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6월까지이며, 기존 링투유(음성 통화연결음)와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된다. 3개월 이후에는 각각 월 3천300원, 3천600원으로 제공 예정이다.

액정 파손 시 최대 7만원의 자기부담금만 내면 최대 15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갤럭시 전용 보험 '갤럭시케어'도 제공한다. '갤럭시케어팩'은 월 770원에 임대폰 무료 지원 기간을 기존보다 일주일 늘려주고, 보이스피싱·스미싱 등으로 인한 금전피해 보상과 일상에서 발생하는 상해에 대한 보상까지 제공한다.

'버즈 안심3'는 버즈 전용 보험으로, 버즈 라이브 또는 버즈 프로 분실·파손 시 최대 10만원을 보장한다. 이용료는 월 990원이며, 4월 30일까지 가입 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편, 보험 이용 편의도 확대된다. 특히 자급제로 갤럭시S21을 구매하는 사람을 위해 마이케이티 앱이나 웹을 통해 비대면으로 즉시 가입할 수 있다. 분실 및 파손 시 보상 절차도 기존 6단계에서 2단계로 대폭 축소해 SMS 인증만으로 보험 심사를 받는 것이 가능하다.

김병균 KT 디바이스 사업본부장(상무)는 "최첨단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갤럭시 S21와 함께 KT만의 신규서비스 등 차별화된 혜택을 준비했다"며 "특히 슈퍼체인지 프로그램을 통해 부담 없이 갤럭시 S21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홍보모델이 갤럭시S21 사전예약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홍보모델이 갤럭시S21 사전예약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유샵 가입 전원 월 7천500원 제휴사 쿠폰 24개월 증정

LG유플러스는 이번 갤럭시 S21 출시를 기념해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우선 유샵을 통해 사전예약 및 개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월 1만원 GS25 쿠폰을 12개월간 증정한다.

또 유샵 이벤트 페이지에서 '룰렛 이벤트' 및 '추천 이벤트' 참가가 가능하다. 룰렛 이벤트는 매일 1명에게 갤럭시 S21을 증정할 뿐 아니라 1년치 통신요금, 보스 스피커, 발뮤다 토스터, 갤럭시핏2, 3만원 상당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한다. 추천 이벤트는 가족이나 지인을 추천하고 개통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추천인과 피추천인 총 200명에게 각각 통신비 1만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올해 12월 말까지 유샵을 비롯한 비대면 채널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유샵이나 G마켓·옥션의 기획전을 통해 5G·LTE 요금제에 가입한 전원 대상 GS25, 지마켓·옥션, 요기요, 마켓컬리, 카카오T, GS프레시몰 중 원하는 제휴사 1개를 선택하면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월 최대 7천500원 할인쿠폰을 24개월간 매달 지급한다.

LG유플러스 직영 및 대리점을 포함한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매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1월에는 갤럭시 S21 출시를 기념해 15일부터 21일까지 매장에 방문해 예약가입만 진행해도 선착순 10만명 스타벅스 커피교환권을 증정한다. 사전예약 후 개통 시 전원 C타입 어댑터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노트북, 갤럭시 S21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송혜리 기자 chewo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통 3사, '갤럭시S21' 사전예약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