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전남 장성 상무대 현역 군인 17명 '무더기 확진'…방역당국 '초비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DB]
[아이뉴스24 DB]

28일 전남도는 오전 8시 기준 전남 장성에서 총 16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16명은 모두 상무대 소속 군인들로 전날 확진된 전남 395번(장성 6번) 육군 장교의 접촉자들로 파악됐다.

상무대 포병학교 교육생인 전남 395번 확진자가 나오자 상무대 내 접촉자와 주민 접촉자를 전수조사한 결과, 296명 군인 중 16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주민 29명은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전남 395번(장성 6번) 환자는 육군 장교로, 지난 12∼15일 서울을 다녀온 후 교육을 받기 위해 상무대에 머문 것으로 조사됐다.

이런 가운데 광주 확진자가 참석한 골프 모임에서 확진자가 추가되는 등 광주·전남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커지고 있다.

전남에서는 전날 광주와 전북 지역 확진자와 접촉한 이들의 추가 감염이 이어져 총 7명이 확진됐다. 광주에서는 27일 하루 동안 총 16명이 추가 확진됐다.

16명 중 광주 651번 확진자 A씨와 접촉한 이들이 7명에 달했다. 3명은 A씨와 함께 경기도 골프장에 1박 2일로 골프 여행에 동행했다 감염됐고, 3명은 A씨의 직장동료로 확인됐다. 나머지 한 명은 A씨의 가족이다.

방역당국은 A씨의 최초 감염 경로와 추가 접촉자 등에 대한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 장성 상무대 현역 군인 17명 '무더기 확진'…방역당국 '초비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