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우수한 국내외 상품을 소싱, 발굴하여 국내 채널 및 글로벌 채널에 유통하고 19년도에 자체 브랜드 ‘My Formula’를 론칭했던 ㈜트레이드웨이브에서, 신개념 목주름 마스크인 ‘마이포뮬러 마이넥 마스크’를 통해 MBC의 미디어 커머스 프로젝트 ‘핑크페스타’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핑크페스타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과 이커머스, 라이브스트리밍이 강조되는 글로벌 소비 트렌드를 반영, 국내 우수 기업 제품 ‘K-프로뷰티의 해외 수출을 돕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예능 프로그램으로, 총 2회로 구성된 이번 방송에는 김종국·포니·광희·쿤(WayV)·김민규 등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은 스타들이 대거 MC로 발탁됐고, 아시아 프린스로 급부상한 배우 류이호와 슈퍼왕홍 ‘총총’을 비롯한 국내외 유명 인플루언서 20여명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출연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프로그램에 출연한 글로벌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라이브 커머스도 ‘쇼피 타이완’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0일에는 쇼피라이브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한국,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아시아 각 지역으로 생중계되었으며, 약 50만 명의 글로벌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마이포뮬러 마이넥 마스크는 핑크페스타 브랜드관과 미츠코시 백화점 등 주요 오프라인 유통 판매처에서 운영되는 핑크페스타 팝업스토어를 통해서 대만 소비자들도 만날 예정이다.
트레이드웨이브의 전지만 대표는 “중소기업벤처부·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력해 진행하는 해외 동반진출 사업에 지원하여 각 수출 기관의 추천과 전문가 심사를 통해 높은 경쟁률을 뚫고 공식 참여 기업으로 선정된데 이어서 이번 프로젝트 참여로 마이포뮬러는 비대면 시대에 각광받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대만 등, 아시아 각국의 소비자들에게 새롭게 다가갈 전망이다.” 또한, “국내 및 해외의 시청자가 MBC의 콘텐츠에 소개된 제품을 각 국가에서 이용 가능한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연결한 핑크페스타 참가를 통해 국내 및 해외 소비자들에게 ‘마이포뮬러 마이넥 마스크’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핑크페스타를 통해 방송 진행된 ‘마이모뮬러 마이넥 마스크’의 추가 정보는 트레이드웨이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