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20주년 '아이포럼' 디지털 생활혁명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코로나19 속 즐겁고 안전한 미래 위한 게임의 역할은?

게임문화재단, '팬더믹 쇼크, 슬기로운 게임생활' 토크쇼 개최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재단법인 게임문화재단은 오는 23일 유튜브 채널에서 '제3회 태그톡(T.A.G. Talk, Think About Game) 팬더믹 쇼크, 슬기로운 게임생활'을 개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태그톡은 게임과학포럼이 정기적으로 주최하는 공개 강연으로, 올해는 코로나19 상황 속 즐겁고 안전한 미래를 위한 게임의 역할과 가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좌장을 맡은 김경일 이사장의 개회사, 이경민 게임과학포럼 상임의장(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의 인사말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야 간사인 박정 의원(더불어민주당) 및 이달곤 의원(국민의힘)의 축사로 막을 올린다.

우선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팬데믹 쇼크,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 포노사피엔스 신인류로 표준을 바꿔라’를 주제로 디지털 혁명과 팬데믹 시대를 살아가는 지혜에 대해 이야기한다.

두 번째 강연은 제인 맥고니걸 미국 미래연구소의 제인 맥고니걸 박사가 진행하며 '예측불허의 미래, 게임이 미래사회 준비에 도움이 되는 4가지 이유'가 주제다.

마지막으로는 이경민 교수의 '비디오 게임과 디지털 의료' 강연이 진행된다. 최근 게임을 활용한 ADHD(주의력결핍과다행동장애) 치료제가 개발되는 등의 동향에 맞춰 게임의 치료 기전에 대해 살펴보고 게임이 뇌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에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매 강연 이후에는 청취자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온라인 실시간 질의 응답시간이 준비돼 있으며, 신석호 신석호 소아·청소년정신과 원장, 윤태진 연세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장, 김상균 강원대 산업공학과 교수, 김태훈 경남대 심리학과 교수가 패널로 참여한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한달 앞으로 다가온 국정감사…게임 분야는?

    이통3사, 月 구독형 클라우드 게임 시장 선점 노린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기사에 댓글쓰기!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