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참 쉽죠?"…'기안84의 페인트 교실' 조회수 360만건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CC, 밥 로스 패러디한 페인트 광고…유튜브 댓글 30명 추첨해 경품 증정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KCC의 페인트 광고 '기안84의 페인트 교실' 편이 네티즌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11일 KCC는 지난달 23일 선보인 페인트 광고 '기안84의 페인트 교실' 편이 공개된 지 보름여만에 유튜브 조회수 36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지난해 '투머치토커' 박찬호가 등장해 화제가 됐던 광고 '형이 왜 거기서 나와?' 편의 인기를 능가할 기세다.

이번 광고에서 KCC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행동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웹툰작가 기안84(본명 김희민)를 모델로 기용했다.

KCC의 페인트 광고 '기안84의 페인트 교실' 편이 공개된 지 보름여만에 유튜브 조회수 360만건을 돌파했다. [KCC]
KCC의 페인트 광고 '기안84의 페인트 교실' 편이 공개된 지 보름여만에 유튜브 조회수 360만건을 돌파했다. [KCC]

2분 25초의 광고 영상에는 '추억의 아저씨' 밥 로스로 변신한 기안84의 모습이 담겨 있다. 과거 EBS 프로그램 '그림을 그립시다'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었던 밥 로스는 갈색 폭탄머리와 수염이 트레이드마크로 유명하다. 이를 그대로 따라 한 기안84는 어눌한 자신만의 매력과 능청스러운 표정 연기로 웃음을 유발하며 네티즌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밥 아저씨'로 변신한 기안84는 페인트로 인테리어를 간편하고 쉽게 꾸밀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영상 속 그의 롤러질과 붓질에는 거침이 없다. 유행이 지난 벽지와 몰딩, 방문, 원목 테이블, 싱크대 하부장, 철제의자, 개 집, 콘크리트 외벽 등 소재를 가리지 않는다. 심지어 친환경 페인트라며 광고주의 얼굴에까지 페인트칠을 하기에 이른다. 그리고는 "참 쉽죠?"를 연신 외친다.

해당 영상에는 "평소 광고는 칼같이 스킵하는데, 끝까지 다 보고 너무 재미있어서 다시 보러 찾아옴", "광고주 대단하다. 광고가 묘하게 신기하면서 재미있고, 기안84랑 진짜 잘 어울리는 같아", "광고주 얼굴에 칠하는 거 진짜 페인트임? 보다가 빵 터짐", "기안84는 어쩐지 실제보다 연기가 더 자연스러워" 등 1천개에 가까운 댓글이 달렸고, '좋아요'도 4천을 넘겼다.

KCC는 이번 광고 영상에 많은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오는 23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도 실시한다. 영상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장면을 골라 타임 스탬프와 함께 소감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치킨 세트를 증정한다.

한편 영상 속 기안84가 사용한 페인트는 KCC의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올인원'이다. 철재, 목재, 콘크리트 등 소재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간편하게 칠할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에서 개발된 수성 페인트 중 철재에 직접 칠할 수 있는 페인트는 숲으로 올인원이 유일하다.

KCC 관계자는 "과거 밥 로스가 전문적인 미술 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려 했던 것처럼 이번 광고에서는 '페인트는 쉽다'라는 메시지에 집중하기로 했다"면서 "기안84의 페인트교실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인테리어에 페인트를 떠올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참 쉽죠?"…'기안84의 페인트 교실' 조회수 360만건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