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테슬라, 깜짝실적에 3일 연속 주가 고공행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분기 판매대수 9만650대…중국 판매실적이 성장 견인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미국 최대 전기차 업체 테슬라는 2분기 깜짝실적에 주가가 급등하며 3일 연속 최고치를 기록했다.

CNBC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테슬라는 2분기에 전기차를 9만650대 판매했다. 이는 시장 기대치보다 20% 이상 늘어난 것이다.

전기차의 견조한 판매호조로 2일 테슬라의 주가는 장중한때 전날대비 10% 오른 1천228달러까지 치솟았다. 시가총액은 2천277억달러까지 커져 전날보다 더 큰 격차로 도요타의 시가총액을 추월했다.

테슬라 주가는 전날 1천113달러까지 치솟아 시가총액이 2천94억7천만달러까지 커지며 이날 도요타보다 60억달러 이상 앞섰다.

테슬라 주가가 2분기 깜짝실적으로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테슬라코리아]
테슬라 주가가 2분기 깜짝실적으로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테슬라코리아]

테슬라의 시가총액은 미국 자동차 제조사인 제너럴모터스나 포드 자동차의 시가총액을 합친 것보다 3배 이상 높다.

하지만 2분기 테슬라의 글로벌 차량 판매대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생산차질로 전년보다 5% 줄었다. 이렇게 판매량이 전년보다 감소한 것은 2016년 이래 처음이다. 2분기 깜짝실적은 중국시장에서의 판매증가 덕분으로 분석된다.

미국정부가 공장가동을 중단시켰던 3월 당시 테슬라는 3월말부터 5월 중순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공장조업을 일시중단했다. 대신 이 기간 중국 상하이 전기차 공장이 조업을 계속해 테슬라는 2분기에 차량 8만2천272대를 생산했다.

테슬라는 독일 베를린 외곽에 새로운 공장을 세우고 유럽 자동차 시장공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테슬라, 깜짝실적에 3일 연속 주가 고공행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