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14년 근무 SBS 퇴사 이유 전한 박선영 아나운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박선영 프리랜서 아나운서가 SBS 퇴사 후 처음으로 방송에 나와 퇴사 이유를 전했다. 그는 퇴사를 결심한 가장 큰 이유로 '모호함'을 들었다.

박선영 전 SBS 아나운서는 지난 3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목소리' 편에 출연했다.

'유퀴즈온더블럭' 박선영 전 SBS 아나운서. [tvN 캡처 ]
'유퀴즈온더블럭' 박선영 전 SBS 아나운서. [tvN 캡처 ]

그는 "정말 잘 쉬고 있다. '쉬는 건 질리지 않는구나' 느끼면서 지낸다"며 "이런 말하면 항상 혼난다. 좀 더 팽팽하게 살아야 한다고. 근데 전 그동안 계속 그렇게 산 느낌이 있어 다시 없을 이 시간이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선영은 지난 2007년 SBS 15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해 SBS 메인 뉴스인 '8뉴스'를 진행하는 등 14년간 간판 아나운서로 활약했으며, 올해 2월 퇴사했다. 박선영 전 아나운서는 1982년 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이다.

박선영은 퇴사한 이유에 대해 "모호함인 것 같다. 가장 안정적일 때 가장 불안함을 느끼더라"며 "그 다음 씨를 뿌려야 또 수확을 할 수 있는데, 어느 순간 제가 바닥을 긁어서 일을 하고 있는 것 같더라. 한편으로는 이 얘기가 조심스럽기도 하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박선영은 "어렸을 때부터 아나운서가 꿈이었다. 정말 어렵게 들어갔고, 모든 게 감사했다. 그래서 나올 때 너무 죄송했다"면서 "뭔가 불만이 있어서 박차고 나가겠다는 마음이 아니었다. 지금이 아니면 내가 이런 용기를 영영 낼 수 없을 거라는 것을 스스로 느꼈다. 제가 은혜를 갚아야 할 분들이 많다"고 전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14년 근무 SBS 퇴사 이유 전한 박선영 아나운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