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에서 아이뉴스24를 만나보세요

[창간20주년] 한결같은 성원 감사드립니다!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LG헬로비전, 10일까지 대구·경북 재난방송 '최고 단계' 유지

지자체·방역 당국 브리핑 방송…유튜브채널 통해서도 송출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LG헬로비전이 대구·경북 지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재난방송 체제를 '최고 단계'로 격상했다.

지역 내 감염병 정보와 예방, 극복 방안 지원 등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4일 LG헬로비전(대표 송구영)은 대구·경북 지역채널을 '코로나19 정보 채널'로 전환하고 24시간 재난방송 체제에 돌입했다고 발표했다.

전날 오전 11시20분 LG헬로비전 대구·경북 지역채널은 3일 오전 11시 20분을 기점으로 재난방송 체제를 최고 단계로 격상됐다. 오는 10일까지 일주일간 최고 단계를 유지하며, 지역 내 감염병 관련 소식을 지역채널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24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출처=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지역별 실시간 감염병 현황을 밀착보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주요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지역 현황을 전달하는 정보형 프로그램을 일 2회 제작해 수시 송출한다. 지역별 확진자 수, 지자체 공적 마스크 판매점, 선별진료소 등 필수 정보를 제공한다.

생방송에서는 경상북도, 대구시, 안동시 등 각 지자체와 방역 당국의 브리핑 내용을 모두 전달한다. 재방송 편성도 확대해 지역민 도달률을 높일 예정이다. 전국적인 상황을 종합적으로 다루어야 하는 지상파나 종편과 달리, 지역 이슈를 더욱 세밀히 다룰 수 있다는 장점을 십분 활용했다.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예방하는법을 담은 콘텐츠도 마련했다. 자체 특집 대담 프로그램 '헬로이슈토크'는 전문가들이 패널로 출연해 코로나19 극복 방안을 논의하며, 코로나19 예방 수칙과 국민 행동요령 캠페인 영상도 송출한다.

코로나19 정보 채널을 통해 송출되는 지역채널 프로그램은 '헬로! 대구경북' 유튜브채널을 통해서도 24시간 방송된다. LG헬로비전은 이번 재난방송 체제 격상을 통해 지자체, 방역 당국과 방송 기반의 공조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경북 지역의 '감염병 정보 사각지대'를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박은정 LG헬로비전 미디어사업담당은 "지역민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는 게 지역채널의 소명이다"라며, "지역채널에서 재난·감염병 관련 정보를 모두 접할 수 있도록 본원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LG헬로비전, 방송권역 기가인터넷 커버리지 99% 확장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 "현장에서부터 변화·혁신"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기사에 댓글쓰기!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