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종합] 에어서울, 中 노선 첫 운항중단…항공업계, 잇단 추가검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한 폐렴' 예의주시…타 항공사들도 中 노선 추가 운항중단 검토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발병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가 확산되면서 항공업계가 중국 노선 운항 중단 등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에어서울은 28일부터 인천~장자제, 인천~린이 노선의 운항을 모두 중단한다고 밝혔다. 국내 항공사 중 우한이 아닌 다른 중국 노선을 중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어서울 측은 우한뿐 아니라 중국 노선 전체에 대한 여행객들의 불안이 커지자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에어서울은 장자제 노선을 주 3회(수·금·일), 린이 노선을 주 2회(화·토) 운항하고 있었다.

또한 중국 노선에 대해서는 지난 24일 예약분부터 운항이 재개될 때까지 여정 변경과 환불 위약금을 면제하기로 했다.

'우한 폐렴' 사태가 악화되면서 국내 항공업계가 중국 노선 운항 중단을 검토하고 있다. [사진=조성우 기자]
'우한 폐렴' 사태가 악화되면서 국내 항공업계가 중국 노선 운항 중단을 검토하고 있다. [사진=조성우 기자]

다른 항공사들도 중국 노선의 운항 중단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의 경우 중국 일부 노선에 대해 운항을 잠정 중단한다. 부산~장자제 노선은 29일부터, 무안~장자제 노선은 30일부터 운항이 중단된다. 이스타항공도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청주~장자제 운항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등도 중국 노선 스케줄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중국 노선 운항 중단 여부에 대해 아직 결정된 것은 없으나 검토하고 있는 중"이라며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대한항공은 지난 23일 중국 당국이 우한 공항의 모든 항공편에 대해 운항 불가 결정을 내림에 따라 인천~우한 항공편을 중단한 바 있다.

서민지 기자 jisse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종합] 에어서울, 中 노선 첫 운항중단…항공업계, 잇단 추가검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