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에서 아이뉴스24를 만나보세요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넷마블재단, 을지문덕함과 '1사1병영' 협약

함대 내 '게임문화체험관' 설치…여가·교육·진로 탐색 기회 등 제공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경기도 평택시 제2함대 을지문덕함과 '1사1병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날 결연식은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과 을지문덕함장 대령 김광민 등 기업 및 군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정 승함 및 견학, 업무협약(MOU) 체결식 순으로 진행됐다. 1사1병영 캠페인은 기업과 군부대가 1대1로 자매결연을 맺고 교류·협력하는 활동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 및 여가 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1사1병영을 추진했다. 지난 2008년부터 12년간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해 장애 학생들의 여가 문화를 확대하고 정보 격차를 해소해 온 경험을 살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경기도 평택시 제2함대에서 열린 '1사1병영' 협약식'에서 김광민 을지문덕함장(대령, 왼쪽 세 번째)과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네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1사1병영 협약에 따라 향후 넷마블문화재단은 함대 내 설치하는 게임문화체험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게임을 통한 다양한 여가 및 교육 활동을 지원해 부대 내 여가 문화를 증진할 계획이다.

이외 게임 직무를 희망하는 장병들을 위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각적 지원을 통해 장병들의 사기 증진에도 나선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국가 안보를 위해 힘쓰는 장병들을 대상으로 ‘게임문화체험관’을 개설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게임문화체험관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정보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기사에 댓글쓰기!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