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B증권, 글로벌 원마켓 가입자 10만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KB증권이 16일 자사 Global One Market(글로벌원마켓) 서비스 가입자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는 글로벌 6대 시장(한국·미국·중국A(후강통, 선강통) ·홍콩·일본·베트남)의 해외주식을 환전수수료 없이 원화로 거래할 수 있는 통합증거금 서비스다. 지난 1월 출시된 이 서비스는 5월 초 가입 고객 수 1만명을 돌파 후, 가파른 고객 증가세를 보이며 출시 1년도 되지 않은 12월 가입 고객 수 10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KB증권이 특화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의 경우 지난 7월 글로벌원마켓 거래 가능 국가로 추가된 후 거래 약정이 상반기 대비 2.8배(11월 말 누적 기준), 전년 대비 4.7배(연간 누적 기준) 증가하며 실거래 확대로 이어지는 모습이다.

KB증권은 글로벌원마켓 인기 요인으로 ▲ 해외주식을 원화로 국내주식처럼 쉽게 거래 할 수 있다는 점 ▲ 환전 수수료가 전혀 발생하지 않아 주식 가격에 다른 요인의 개입 없이 실시간 기준 환율이 적용 된 정확한 원화금액을 투자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KB증권은 글로벌 투자자산의 중요성 증대에 따라 ‘글로벌원마켓’서비스 외에도 고객 자산 포트폴리오의 글로벌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 올해부터 기존에 운영해오던 글로벌 PB양성 프로그램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 하여 지점 영업 직원인 PB들을 대상으로 하는 G.I.M.(Global Investment Manager)양성 과정을 시행 중이다. G.I.M.은 해외주식 심화 교육 및 온라인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해외주식 투자 전문가들이다.

G.I.M.자격 유지를 위해서는 전문 교육 과정 이수 외에도 국내외 해외주식 전문가들을 초청해 진행하는 글로벌 주식 및 시황에 대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받아야한다. 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주식시장에 대한 상황 판단력을 높이고 고객의 해외주식 자산관리 서비스를 보다 더 강화하기 위함이다.

한편 KB증권은 오는 2020년 1월9일 서울 포스코역삼센터에서 해외주식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부동산 전망 및 해외 부동산 리츠 투자 전략 세미나를 진행 할 예정이다.

이 세미나는 KB국민은행 박원갑 부동산 수석연구위원을 초청해 2020년 국내 부동산 전망을 소개하고 KB증권 글로벌BK솔루션팀 전래훈 과장이 나서 해외리츠 유망종목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 될 예정이다.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은 "KB증권만의 차별화된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 수익률을 제고 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소중한 글로벌 자산을 책임질 수 있는 글로벌 투자의 One-Pick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외주식 등 금융투자 상품은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가입 등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 및 전국 영업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증권, 글로벌 원마켓 가입자 10만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