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HDC현대산업개발, '당진 아이파크' 이달 분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계성초 비롯한 당진 명문학군 도보권 위치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남 당진시에 첫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를 선보인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충청남도 당진시 읍내동 37-3번지 일원에서 '당진 아이파크' 426세대를 이달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당진 아이파크'는 입지여건이 뛰어나다. 당진시 도심권에서도 최중심에 위치해 시청을 비롯한 당진경찰서, 당진지방법원, 당진교육지청, 당진 문예의 전당 등 주요 공공기관·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학군도 좋다. 당진시 내에서도 우수한 학업성취도를 자랑하며 선호도가 높은 계성초를 비롯해 원당중, 호서중, 호서고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 롯데마트와 당진고속터미널 등도 인접해 있고, 무수당로와 당진중앙2로를 통해 당진시 주요 상업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당진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당진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또, 단지 배후에는 33만3천859㎡ 규모의 계림공원이 위치해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당진시는 2020년 시책구상보고를 통해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인 계림공원을 2020년부터 2024년까지 320억원의 예산을 들여 도시공원을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당진 아이파크'가 입주를 하게 되면, 단지에서 대형공원이 연결된 숲세권 아파트로 자리잡게 된다.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현대제철을 비롯한 당진1철강단지와 송산일반산업단지, 석문국가산업단지, 부곡산업단지, 고대국가산업단지 등 주요 산업단지까지 차량을 통해 약 30분 내에 모두 이동이 가능하다.

HDC현대산업개발이 당진시에 첫 선을 보이는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6개동, 전용 59~84㎡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86세대 ▲74㎡ 40세대 ▲84㎡A 194세대 ▲84㎡B 6세대로 전 주택형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공급된다. 최상층은 복층형으로 구성되는 특화설계도 선보일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당진시 당진중앙2로 290(구 SK호남주유소 부지)에 지어질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C현대산업개발, '당진 아이파크' 이달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