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올해 인스타 최다 팔로우 해시태그 '#공스타그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감·감성 키워드가 올해 한국 인스타 트렌드 이끌어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한국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팔로우 한 해시태그는 '#공스타그램'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은 올 한 해 이용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과 지지를 받은 해시태그와 계정 분석을 바탕으로 2019년 대한민국 트렌드를 16일 발표했다.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는 이용자들이 다양한 관심사를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하는 키워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을 통해 보고 싶은 주제의 포스팅을 피드에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국내 이용자들은 한 게시물 당 해시태그를 글로벌 평균에 대비 2.9배 더 많이 사용한다.

인스타그램 올해 트랜드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올해 트랜드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이 발표한 2019 대한민국 트렌드 자료에 따르면 올 한 해는 '공감', '감성' 등의 키워드로 요약된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팔로우 한 톱50 해시태그 중 20개 이상을 관련 키워드가 차지하며 올해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한국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팔로우 한 해시태그는 '#공스타그램'으로 조사됐다. 공책 필기나 공부 계획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고 자신의 학습 패턴을 기록하는 동시에 타인들과 공유하며 공부 의지를 확인하는 MZ세대(밀레니얼과 Z세대를 조합한 신조어)의 새로운 공부 방식을 볼 수 있는 대목이다. 2위부터 4위까지는 '#글귀스타그램', '#글귀', '#영화명대사'가 차지했다.

인스타그램 내 가장 인기가 높은 카테고리 중 하나인 케이팝(K-POP)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이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해시태그에 올랐으며 '#아이유'와 '#아이린'이 그 뒤를 이었다.

아울러 올해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계정 톱10 내 모든 순위를 아이돌 가수가 차지했다. 블랙핑크 공식계정 및 4명의 멤버 개인 계정이 모두 10위 내에 이름을 올렸으며, 방탄소년단 공식계정, 엑소의 찬열, 세훈, 백현과 지드래곤이 톱10에 포함됐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해 인스타 최다 팔로우 해시태그 '#공스타그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