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젊을수록 '완벽 커버' 메이크업 선호…파운데이션 인기 多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040세대, '꾸.안.꾸' 메이크업 위한 수분쿠션·컨실러 구매 비중 높아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1020세대는 매트하고 뽀송한 피부표현을 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팩트를 좋아했고, 3040세대는 수분감이 높아 촉촉한 타입의 수분쿠션, 컨실러, 톤업크림 등을 구매하는 비중이 높았다.

13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스토어 랄라블라가 최근 1년 간 구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연령대별 선호하는 베이스메이크업 제품이 뚜렷하게 구분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1020세대 선호 제품은 ▲1위 이글립스 블러 파우더팩트 ▲2위 잉가(INGA) 타투 파운데이션 ▲3위 문샷 마이크로 코렉트핏 쿠션, 3040세대 선호제품은 ▲1위 루나 롱래스팅 팁컨실러 ▲2위 루나 에센스 수분광팩트 ▲3위 클리오 누디즘 수분커버쿠션 순이었다.

랄라블라 1020세대 선호 제품인 이글립스 블러파우더팩트, 잉가 타투파운데이션, 문샷 마이크로 코렉트핏쿠션 [사진=GS리테일]
랄라블라 1020세대 선호 제품인 이글립스 블러파우더팩트, 잉가 타투파운데이션, 문샷 마이크로 코렉트핏쿠션 [사진=GS리테일]

랄라블라는 연령대가 낮아질수록 하얗고 잡티 없는 완벽한 도자기 같은 메이크업을 선호한다고 분석했다. 반면 상대적으로 높은 연령대의 고객들은 잡티를 커버하기 보다는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위해 꾸민 듯 꾸미지 않은 '꾸.안.꾸' 스타일을 추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040세대 고객은 시간을 들여 여러 단계를 거치는 메이크업보다 간편하게 컨실러로 부분적인 커버를 하거나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는 쿠션류의 제품을 선호했다.

랄라블라에서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이글립스(EGLIPS) 블러 파우더팩트'는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피부결 사이를 메워줘 결점 없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또 피부자극을 최소화하고 피부를 편하게 케어해주는 다양한 식물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올해 랄라블라 전체 매출 6위에 이름을 올렸다.

향후에도 랄라블라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을 선제적으로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고객 연령대별로 중점적으로 추구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구매 특성도 확연히 다르게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랄라블라는 전 연령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를 도입하며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젊을수록 '완벽 커버' 메이크업 선호…파운데이션 인기 多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