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에서 아이뉴스24를 만나보세요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현장] 위퍼리치 갈더마코리아 대표, 클렌징 시장 진출 선언

보습·미세먼지 초점 '젠틀포밍 클렌저' 출시…"지속가능 선순환 만들 것"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갈더마코리마가 9년간 국내 바디보습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세타필'의 자부심을 지켜가기 위한 연구개발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습니다. 클렌징 시장에서 이 같은 노력에 박차를 가해 한국 시장에 특화된 신제품을 출시하고, 얻은 수익이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투자로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선순환의 고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르네 위퍼리치 갈더마코리아 대표는 11일 오전 서울 중구 정동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세타필 젠틀포밍 클렌저'를 발표하고, 본격적 클렌징 시장 진출을 선언하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한국은 고온다습한 여름, 저온건조한 겨울, 미세먼지 등 외부 요인으로 소비자들이 피부에 매우 민감하고, 그만큼 까다롭게 제품을 고른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이 같이 아시아의 '등대' 역할을 하는 한국 시장에서 제품을 성공시키면 다른 나라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고 덧붙였다.

르네 위퍼리치 갈더마코리아 대표는 '세타필' 브랜드 확대를 통한 지속가능경영을 강조했다. [사진=이현석기자]

갈더마코리아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한국진출 21년을 맞이함과 함께 네슬레 헬스케어 디비전에서 독립하게 된 2019년을 정리하고, 피부의약품 전문 회사에서 클렌징 제품을 비롯한 피부과학 전문 글로벌 회사로의 변신이라는 앞으로의 비전을 밝혔다.

실제 갈더마코리아는 '세타필'을 통해 이 같은 변신 계획을 실행에 옮기고 있다. 지난 7월 출시한 '바디워시'와 '젠틀포밍클렌저'는 시장 리딩 상품으로 자리잡았고, 한국 시장에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인 '세타필 젠틀 바디워시 리프레싱' 제품은 3개월 사이 목표 대비 129%의 매출을 기록했다. 또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전체 보습 제품 매출도 46% 성장했다.

위퍼리치 대표는 "한국 시장에서 '세타필'의 성공은 갈더마코리아에게 큰 의미"라며 "이는 보습제품을 다양화해 소비자 니즈에 보답하고 소비자와 공감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 생각하며, 이에 지금까지 선보인 제품에서 한 단계 나아간 '세타필 젠틀포밍 클렌저'를 발표하게 됐다"고 밝혔다.

'세타필 젠틀포밍 클렌저'는 클렌징으로 인한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피부 보습막과 보호막을 유지시켜 민감한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하는 제품이다. 특히 갈더마코리아는 이 제품이 초미세먼지를 비롯한 메이크업 잔여물을 풍부한 거품으로 부드럽게 클렌징하며,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안전한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갈더마코리아 관계자는 "'세타필'은 피부질환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진 의약품 연구원이 개발에 참여한 제품"이라며 "'세타필 젠틀포밍 클렌저'에도 이 같은 연구 과정을 적용했으며, 인체실험 등의 검증 과정을 거쳐 효능을 증명했다"고 강조했다.

'세타필 젠틀포밍 클렌저'는 미세먼지 등 불순물 제거와 보습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사진=이현석기자]

갈더마코리아는 '세타필 젠틀포밍 클렌저' 출시를 계기로 오는 2020년에는 한국 소비자의 높은 니즈에 부응하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선보여 소비자의 일상에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방침이다. 또 SNS, 유튜브 등 디지털 소스를 통한 소통이 자리잡고 있는 한국 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모든 마케팅을 '디지털 퍼스트'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자체적으로 '보습의 3단계'를 제시하며 클렌징을 보습의 시작으로 정의한 만큼, 혁신적인 보습 제품을 국내 시장에 소개하며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한국 소비자들의 '세타필'에 대한 높은 관심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한국 소비자의 특성에 맞는 전용 제품을 개발할 의지도 있음을 밝혔다.

위퍼리치 대표는 "많은 업체들이 비슷한 제품들을 내놓으며 업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지만, 갈더마코리아는 '세타필'의 품질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라며 "이를 적극적으로 소비자에 어필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도 고민하고 있으며, 더 나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한국 소비자 니즈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기자 tryon@inews24.com

    뷰티업계, 연말특수 겨냥 '홀리데이 에디션' 봇물


    더뷰티풀 팩터, '클렌징 파우더' 출시…미세먼지까지 말끔하게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기사에 댓글쓰기!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