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에서 아이뉴스24를 만나보세요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산업포장

AI 산업 발전 기여 공로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국내 소프트웨어(SW) 업체 이스트소프트는 정상원 대표가 '2019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우수 벤처·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한 행사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벤처기업협회 등이 공동 주관한다. 정 대표는 SW와 인공지능(AI)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벤처 활성화 분야 벤처기업인 부문에서 수상했다.

그는 이스트소프트 주력 제품인 유틸리티 SW '알툴즈'와 백신 프로그램 '알약' 개발·출시를 주도하며 인터넷 사용 환경을 개선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이스트소프트가 SW와 인터넷 보안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핵심적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2016년 대표로 부임한 후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서비스 기업'이라는 비전을 새롭게 수립하고 안경 커머스, 자산운용 등 AI 기반 신사업을 추진하면서 국내 AI 산업 발전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정 대표는 "앞으로도 먼 미래가 아닌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주의 AI 기술 연구를 통해 사용자에게 더욱 편리한 생활 환경을 제공하고, 나아가 국내 AI 산업 발전과 경제 성장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가 '2019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왼쪽은 박영선 중기부 장관, 가운데가 정상원 대표 [사진=이스트소프트]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이스트소프트, AI 카메라 앱 '피크닉' 누적 다운로드 1천 만 돌파


    KB증권, 이스트소프트와 AI 자본시장 적용사업 추진 협약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기사에 댓글쓰기!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