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에서 아이뉴스24를 만나보세요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스마일게이트, 포커스온유 첫 DLC '사진 촬영 스튜디오' 출시

본편 구입 이용자에 커스터마이징·뷰티모드 무료 업데이트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 가상현실(VR) 게임 '포커스온유' 첫 DLC(Downloadable content) '사진 촬영 스튜디오'를 PC 및 플레이스테이션(PS) VR 플랫폼에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번 DLC는 본편을 즐긴 이용자들로부터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사진 촬영을 통해 한유아와 추억을 만들 수 있으면 좋겠다'는 피드백을 반영해 만들어진 게 특징이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사진 촬영 스튜디오를 테마로 한 ▲소풍 콘셉트로 봄·여름·가을 계절을 선택할 수 있는 야외 스튜디오 ▲최근 10~20대의 커플 사진 촬영 장소로 유행하고 있는 대형 백월과 조명이 설치 된 호리존 스튜디오 등 신규 공간 2종이 준비됐다.

포커스온유 사진 촬영 스튜디오 DLC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다음으로는 한유아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헤어·안경·렌즈 컬러, 귀걸이 등 액세서리, 네일아트·페이스페인팅 등 40여 종의 콘텐츠와 DLC 전용 신규 의상 3종이 추가되면서 본편에서 만날 수 없었던 색다른 느낌의 한유아를 스타일링 할 수 있게 됐다.

사진 촬영 기능도 업그레이드 됐다. 아웃포커싱 기능으로 보다 예쁜 한유아의 모습을 담을 수 있는 '뷰티 모드'가 추가 됐으며, 촬영한 사진을 파일로 소장할 수 있는 앨범 꾸미기 모드에서 선택 가능한 배경, 스탬프 등도 늘어났다.

이와 함께 한유아와 풋풋한 연애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스튜디오 촬영 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상황도 마련됐다. 특히 대화 선택지에 따라 색다른 한유아의 포즈와 표정을 촬영 할 수 있도록, 캐릭터 모션도 대폭 추가됐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기존 포커스온유 본편을 구입한 이용자들에게 감사하는 차원에서, DLC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한유아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및 뷰티 모드를 본편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무료 업데이트도 제공한다.

포커스온유 사진 촬영 스튜디오 DLC의 가격은 12.99달러로 PS VR, 스팀 VR, 오큘러스), 바이브포트 등 각 플랫폼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PS VR과 스팀 VR 플랫폼에는 포커스온유 본편과 DLC 합본 패키지도 할인 된 가격인 44.99달러에 판매된다.

김대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포커스온유는 지난 7월 출시 이후 유저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국내 최고 권위의 2019 대한민국게임대상 및 이달의 게임상을 비롯해 글로벌 VR 시상식인 2019 VRCORE 어워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며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내년 상반기 중 신규 에피소드 DLC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스마일게이트, 'CFS 2019' 12월 中서 개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시리어스 샘 VR' 국내 독점 공급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기사에 댓글쓰기!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