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에서 아이뉴스24를 만나보세요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조훈 지니뮤직 대표, 무역의 날 '산업포장' 수훈

가상형 실감 음악 콘텐츠 개발 및 케이팝 음원 대량 수출로 산업 공로 인정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지니뮤직은 조훈 대표가 '제56회 무역의날' 시상식에서 '산업포장'을 수훈했다고 5일 발표했다.

이는 '가상형 실감 음악 콘텐츠' 개발 성과와 케이팝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 전파한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에서 주최하는 무역의 날 시상식은 매년 해외 시장의 개척과 수출의 증대에 기여한 업체와 유공자를 선정해 시상 및 포상하는 행사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지니뮤직도 '3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조훈 지니뮤직 대표 [지니뮤직 ]

지니뮤직은 초고화질 가상현실(VR)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가상형 실감 음악 콘텐츠의 상용화에 성공하고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20년 정부가 강조하는 실감형 콘텐츠 산업 분야를 선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조훈 지니뮤직 대표는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의 혁신을 이끌어 온 음악산업의 선두주자로서 공식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내년에도 고객에게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실감형 콘텐츠를 더욱 고도화시키며 이를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지니뮤직, 신입사원 공채에 'AI 인적성' 도입


    지니뮤직, 트래픽 처리 용량 3배 확장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기사에 댓글쓰기!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