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J올리브영, 동남아 최대 유통기업과 맞손…K뷰티 저변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데어리팜 그룹과 MOU 체결…"한국 화장품 세계화 앞장설 것"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싱가포르를 동남아 진출의 교두보로 삼고 본격적으로 K뷰티 전파에 나선다.

올리브영은 동남아 최대 유통 기업 데어리팜 그룹(Dairy Farm Group)과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오전 싱가포르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서 동남아 시장에서의 K뷰티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은 구창근 CJ올리브영 대표와 샘 킴(Sam Kim) 데어리팜 그룹 헬스앤뷰티 부문 총괄 대표,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CJ올리브영이 동남아 최대 유통기업 데어리팜 그룹과 MOU를 체결했다.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동남아 최대 유통기업 데어리팜 그룹과 MOU를 체결했다. [사진=CJ올리브영]

올리브영은 '가디언'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동남아 지역에 우수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고,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진출하는 국가는 싱가포르다. 양사는 첫 번째 협업으로 올리브영 자체브랜드(PB)의 싱가포르 진출을 추진하며, 협약 체결 직후부터 주요 상권에 위치한 가디언 50여개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이번에 싱가포르 가디언에 입점하는 올리브영 자체브랜드는 4개다. 색조 브랜드 ▲웨이크메이크(WAKEMAKE)와 스킨케어 브랜드 ▲보타닉힐 보(Botanic heal Boh), ▲라운드어라운드(ROUND A'ROUND), ▲브링그린(BRING GREEN)이다. 양사는 총 4개 브랜드의 110개 상품을 엄선했으며, 립스틱부터 아이섀도우, 에센스, 향수까지 판매 품목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올리브영은 자체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뿐 아니라, K뷰티에 대한 동남아 현지 수요 분석을 기반으로 현지화 전략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 자체브랜드의 해외 진출은 지난해 12월 색조브랜드 웨이크메이크의 대만 드럭스토어 '코스메드' 입점에 이어 두 번째다.

또 싱가포르에서의 협업을 시작으로 향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K뷰티 전파를 위한 파트너십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차세대 K뷰티 브랜드로 부상하고 있는 국내 중소 화장품 브랜드의 해외 진출 길도 함께 열 방침이다.

구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최근 K뷰티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는 싱가포르에서 새로운 사업을 모색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며 "앞으로 올리브영은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의 K뷰티 성장 기회 요인을 적극 발굴하며, 한국 화장품의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올리브영, 동남아 최대 유통기업과 맞손…K뷰티 저변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