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에서 아이뉴스24를 만나보세요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현대제철, 내마모강 웨어렉스 신규강종 개발

내마모강 WEAREX(웨어렉스) 열연제품 신규강종 2종 개발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현대제철은 최근 기존 제품 대비 경도 및 가공성이 크게 향상된 내마모강 WEAREX(웨어렉스) 신규강종 2종을 시장에 선보였다. 웨어렉스는 'WEAR', 'Resistant', 'EXcellent' 등 단어를 조합해 ‘외력에도 닳지 않는 철’ 이라는 의미를 가진 현대제철 내마모강 판재 브랜드명이다.

이번에 개발한 내마모강 웨어렉스는 차량의 엔진, 트랜스미션 등 자동차 산업 뿐만 아니라 기계 및 일반 산업용 등 다양한 산업제품의 핵심소재로 쓰인다.

이 제품의 특징은 최적의 비율로 탄소와 보론, 크롬 같은 합금원소를 첨가해 경도 및 내마모 성능이 우수하다는 점이다. 또한 제강공정에서 특정 원소를 제어해 불순물을 엄격하게 관리한 고청정 소재로 부품의 수명을 극대화하고 기계성능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제철은 이번 웨어렉스 신규강종 개발을 시작으로 향후 주요 고성능 제품들의 네이밍 체계를 구축해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사 대상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열연용 내마모강 판매를 강화한 바 있다. 당시 5만톤이던 판매량은 올해 약 13만 톤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웨어렉스 브랜드 발표를 계기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내마모강 시장에 선도적인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현대제철, 3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하회…목표가↓-대신

    현대제철, 3분기 실적 부진에 '약세'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