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투피트니스 구진완 대표, ‘서클즈 피트니스 컨퍼런스’서 피트니스 경영 전략 특강
2019.11.07 오후 3:57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고투피트니스 운영사 앤앤컴퍼니 구진완 대표가 지난 2일부터 3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2019 서클즈 피트니스 컨디셔닝 컨퍼런스'에서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대한피트니스전문가협회(KPFA)가 주최하고 서클즈 주관, 부산관광공사가 후원한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 피트니스 전문 지도자, 경영자 등 2천6백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고투피트니스 구진완 대표는 ‘피트니스 경영자를 위한 경영전략’을 주제로 피트니스 기업 운영에 필요한 전략적 사고와 기업가 정신에 대해 특별 강연했다.


강연에서 구 대표는 고투피트니스가 펼쳐온 경영전략과 차별화된 피트니스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고 미국∙일본∙독일 등 세계 피트니스 시장 흐름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그는 강연에서 “국내 피트니스 산업은 본격적인 성장세에 진입했다”면서 “발전 과정에서 파생되는 기회를 잡기 위해서 피트니스 경영자는 차별화된 시각을 견지하고 전략적인 사고로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기존 헬스장 사업자들이 스스로 경쟁에 뛰어 들기 보다는 적절한 타협과 관행 중심의 경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서서히 외면 받고 있다”고 평가하며 “피트니스 분야도 기업적 관점에서 메가 트랜드의 흐름과 이에 따른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주목하고 대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