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인영 "청문회, 도덕성 검증 비공개로 하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책·능력 검증 사라지고 신상 털리는 비인간적 청문회 안 돼"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국회 인사청문회 제도와 관련, "정책과 능력 검증 중심으로 개선하기 위해 비공개 사전 검증과 공개 정책 검증의 두 단계로 나눠 열자"고 제안했다.

이 원내대표는 28일 오전 국회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후보는 실종된 채 가족 청문회가 되고, 정책과 능력 검증은 사라진 채 수많은 의혹이 부풀려지고 신상이 털려나가는 비인간적·비인격적·비인권적 청문회는 더 이상 안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사전 검증에서 도덕성에 대해 이중, 삼중으로 철저하게 검증한다면 인권 침해 시비는 현저하게 사라질 것"이라며 "청문회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제도 개선을 위한 폭 넓은 논의를 함께 시작하자"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또 "더 이상 식물국회, 일하지 않는 국회라는 오명을 써서는 안 된다"면서 ▲신속처리안건 처리 기간 단축 ▲국회의원 불출석 방지 ▲정당의 국회 보이콧 처벌 ▲국민소환제 도입 ▲국회의원 윤리 강화 등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 원내대표는 "지난 4월 패스트트랙 추진 시 국회를 폭력과 탈법의 장으로 전락시킨 것은 돌아볼수록 참으로 유감스럽다"며 "자유한국당이 그 일로 공천에 가산점을 주고 표창장과 포상금을 줄 일이었는지 국민은 매우 의아해 하고 있다"고 꼬집기도 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인영 "청문회, 도덕성 검증 비공개로 하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