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에서 아이뉴스24를 만나보세요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이머시브 공연 ‘위대한 개츠비’, 12월 국내 첫 선…전 배역 오디션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영국의 이머시브(관객 참여형) 공연 ‘위대한 개츠비’가 국내에 상륙한다.

마스트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2월 2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그레뱅뮤지엄에서 국내 최초로 ‘위대한 개츠비’ 라이선스 공연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머시브 공연 ‘위대한 개츠비’ 공연 사진. [마스트엔터테인먼트]

F. 스콧 피츠제럴드의 동명의 고전 소설을 원작으로 한 ‘위대한 개츠비’는 무대와 객석의 구분 없이 관객과 배우가 직접 소통하며 현장성과 즉흥성을 추구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객석과 무대가 분리되는 전통적인 프로시니엄 공연장에서 벗어나, 1920년대 미국의 화려한 황금기이자 재즈시대를 느낄 수 있도록 재현된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된다.

2017년 런던의 볼트 페스티벌에서 첫 선을 보인 ‘이머시브 개츠비’는 매진을 기록하며 단번에 핫한 공연으로 떠올랐다. 이후 극장 버전으로 확장돼 아일랜드 더블린과 영국 요크에서 성황리에 공연됐다.

관객은 ‘제이 개츠비’의 대저택 파티에 초대돼 강렬한 재즈와 찰스턴 댄스가 유행하던 1920년대로 돌아간다. 공연 중에는 개츠비의 사랑과 상실, 부와 분노의 이야기들이 펼쳐지는 공연장 이곳저곳을 자유롭게 돌아다니거나 극중 캐릭터를 쫓아 자신만의 관극 코스를 만들어나간다.

마스트엔터테인먼트는 이머시브 공연에 최적화된 배우들을 선발하기 위해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다. 주인공 제이 개츠비를 비롯한 전 배역을 3차에 걸친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할 예정이다. 노래·연기·안무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관객을 이끌 수 있는 친화력과 소통 능력도 고려한다.

‘위대한 개츠비’ 오디션은 내달 1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서류 접수할 수 있으며, 1차 서류 심사 후 합격자에 한해 2차 오디션과 3차 오디션을 진행한다.

박은희기자 ehpark@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기사에 댓글쓰기!
펼치기▼